Asp.net core & asp.net 5 에서 카카오 로그인 인증 완성

질문 포럼에도 글을 올렸었지만,
카카오 로그인 때문에 정말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asp와 Kakao Oauth2 인증에 대해 검색을 했지만, 한국 커뮤니티에서는 asp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다보니 물어볼 분들도 마땅히 없었고, 포기해야 하나? 라는 찰나에 '닷넷데브’에서 저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었습니다.

Aspnet.Security.OAuth.Providers

위 git에서 깔끔하게 kakaotalk도 정리가 되어 있고, 기존 Google Authentication과 똑같이 ClientID와 ClientSecret을 입력만 해주면 쉽게 로그인 진행 됩니다.

Kakao_oauth

물론 appsettings.json에 카카오 RestApiKey와 ClientSecret Code도 정의를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AspNet.Security.OAuth.KakaoTalk는 Nuget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asp.net core 3.1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은 3.1.6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7개의 좋아요

오 잘쓰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프링시큐리트 하면서 OAuth 열심히 하고 있는데 ㅎ…

3개의 좋아요

도움이 된다니 참 좋네요^^
asp에서 EntityFramework를 사용해보고 jsp할라 치면 열뻗쳐서 asp고집하게 되더라구요~

3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혹시 카카오 쪽에서 Callback URL 설정은 어떻게 하셨을까요?
저는 개발 환경에서는 잘 되는데 Sub domain으로 운영에 올리면 계속 인증 오류가 납니다.
callback 설정이나 이런게 잘 안 맞는거 같은데,

혹시 특정 URL로 callback 하는 설정을 소스나 카카오에서 하는 방법이나
현재 카카오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알려 주실수 있으실 까요??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