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Functions] Scale Out

저는 Scale Out을 AKS과 같은 오케스트레이터 리소스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그러지 않아도 되어서 공유합니다.

Azure에서 자동 크기 조정 시작 - Azure Monitor | Microsoft Docs

위 MSDN에 잘 나와있습니다.

Azure Functions은 3가지의 요금제 Plan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서버리스(소비 모델이라고도 불립니다) 모델은 Scale out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최소 App Service 전용 Plan이거나 프리미엄 플랜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요금제별 하드웨어 스펙은 이 링크에 잘 나와있습니다.
요금제 플랜을 보면 ACU라는 Azure 전용 하드웨어 점수가 있는데 참고하기 어려우므로 위 링크에서 요금제 인스턴스 이름 (ex P1v3, S1 etc)을 보고 CPU Core와 RAM 크기를 파악하고 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 예제 영상에서는 SYN Count를 지표로 사용했는데, CPU 사용량으로도 가능합니다.

image

이미지를 보시면 이미 저는 인스턴스를 증감할 수 있는 규칙을 구성해 두었습니다.
아직 규칙이 없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을텐데 빨간 마커로 표시된 링크를 눌러서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image

규칙에 대한 프로퍼티들의 상세 설명은 Azure에서 직접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3개의 좋아요

image

스케일 업 기능을 통해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Azure Functions 리소스의 하드웨어 스펙을 변경하여 테스트 해보니, 요금제가 개발/테스트 요금제이면 위 그림처럼 수동크기 조정만 가능하며, 최대 3개까지만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함수앱을 만들 때 사양 선택기에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B1,B2,B3 는 포함된 기능에 명시된 대로 수동크기조정 최대 3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image

그리고 또한 아래와 같이 실행 기록을 볼 수 없습니다.

image

Auto Scale을 사용해야 한다면 최소한 프리미엄 등급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또한 B1에서 F1 으로는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네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