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zor] Server Side 프로젝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사용

연휴동안 blazor 접해봤는데 좋더군요.
Ajax를 안써서 좋은데 여기서 좀더 javascript를 안쓰면서 개발을 해보고 싶네요
거두절미하고

server side Blazor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 임의파일.js 파일을 만들어서 _Layout.cshtml 파일에 추가하면
되는데 이렇게 될 경우 모든 페이지에 임의파일.js 스크립트가 들어가잖아요?
그럼 함수명이나 변수명도 겹칠수 있고 페이지 로딩이 무거워질텐데…

이렇게 사용하는게 맞는지요? client side같은경우 html 파일에 넣던데…server side 프로젝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저렇게밖에 사용을 못하는지요?

2개의 좋아요

네. Blazor Server의 경우 _Host.cshtml에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사용하는것이 맞고요, Blazor는 SPA(Single Page App)이므로 한번 로딩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더라도 다시 로딩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무거운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경우 무시할 정도로 웹브라우저는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3개의 좋아요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정리를 잘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Blazor에서 전역변수 오염 방지를 위해 wwwroot에 있는 파일을 갖고오는 형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식은 다음 문서를 참조해서 적용해보세요.
더 좋은 코드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webpack을 사용해서 multiple entry points를 통해 페이지별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export할 수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