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닷넷데브 가족여러분!
저는 최근 Coursera에서 제공하는 Building React and ASP.NET MVC 5 Applications Specialization 과정의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번에 프로그래밍 일기 — C#을 알아보자 4 글을 올렸는데 이어서 ASP.NET Core Foundation 에서 3주차 마지막 과정을 수강하고 배운 내용들을 저만의 언어로 정리한 블로그 포스팅을 공유합니다.
저번에 다룬다고 해놓고 다루지 못한 비동기식 프로그래밍(Asynchronous Programming)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디자인 패턴으로써 한번에 하나의 작업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개념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이러한 혁신이 있기까지 지난 수십년간 하드웨어의 발전이 정말 빠르게 일어났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ingle-Thread의 시대를 지나 Multi-Thread의 시대가 열리게되어, 한 번에 하나의 작업을 처리해야하고 그 동안에는 어플리케이션의 응답을 받을 수 없는 제약을 깨버렸기 때문에 지금의 웹 기술이나 AI가 빠르게 발전할 수 있지 않았나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배우면 배울 수록 컴퓨터 공학의 선배님들이 얼마나 많은 것들을 해내고 후배들에게 선물했는지 감사하게 느껴졌네요.
물론 이번에 C#의 기초를 다수 커버했다고해서 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C#이라는 언어를 가지고 제가 앞으로 해야할 일들에 대해서 기본 자격을 획득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출발선에 서게 될 자격을 얻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는 이제까지 배운 것을 적절히 활용해서 제가 속한 도메인에서 주어진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그 동안 제 C# 관련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되세요!(Schönes Wochene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