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이곳 Slog에 제 프로그래밍 일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닷넷데브 가족여러분!
저는 최근 Coursera에서 제공하는 Building React and ASP.NET MVC 5 Applications Specialization 과정의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번에 프로그래밍 일기 — C#을 알아보자 3 글을 올렸는데 이어서 ASP.NET Core Foundation 에서 3주차 세번 째 과정을 수강하고 배운 내용들을 저만의 언어로 정리한 블로그 포스팅을 공유합니다.
C#을 배우면서 드디어 가장 복잡할 수 있는 코어(Core) 부분까지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전 동안 Java를 배우면서 제가 확실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갔던 것들이 기억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직까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비동기식 프로그래밍(Asynchronous Programming)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C#을 공부하면서 운 좋게도 찾아왔습니다.
이 곳까지 들어오고나니 C#이 얼마나 정교하고도 편리하게 개발자 친화적으로 만들어진 언어인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Java를 배우고 나서 이 언어를 만나게 되었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때 배웠던 많은 것들이 C#을 배우는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역시 무엇이든 배워놓으면 언젠가 정말 큰 도움이 되기 마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여러 언어가 서로 비슷한 점을 많이 공유하는 프로그래밍 세계에서는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이전에 공유했던 다른 블로그들을 여기 공유합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되세요!(Schönes Wochene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