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일기 — C#을 알아보자 2

안녕하세요 닷넷데브 가족여러분

저는 최근 Coursera에서 제공하는 Building React and ASP.NET MVC 5 Applications Specialization 과정의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번에 프로그래밍 일기 — C#을 알아보자 글을 올렸는데 이어서 ASP.NET Core Foundation 에서 3주차 첫번 째 과정을 수강하고 배운 내용들을 저만의 언어로 정리한 블로그 포스팅을 공유합니다.

지난번에 제가 Java와 상당히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었다고 말씀드렸는데, 이제 조금 더 C#을 깊게 배워보니 다른 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페이스를 적용할 때 파일 이름 앞에 "I"를 붙인다거나, 상속을 정의할 때 ":"부호를 사용하고, Java에는 없는 부분클래스(Partial Class)라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C#을 배우면 배울수록 정말 코드관리가 편리하게끔 개발자를 위한 여러 보조장치가 심어저있다는 것을 깨닫고있고, 괜히 C#이 개발과 유지보수에 편리한 언어로 여겨지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한국에서의 시장성과 무관하게 이런 점들을 보았을 때, C#의 미래가 매우 밝을 수 밖에 없다고 느껴지기도합니다.

# 프로그래밍 일기 — C#을 알아보자 2

다들 즐거운 주말되세요!(Schönes Wochenende!)

4개의 좋아요

이미 파이썬, JAVA를 충분히 학습하셨다면 C#의 키워드나 문법을 공부하실게 아니라 프로젝트(요즘은 클론코딩이라고 하더군요)를 직접 타이핑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3개의 좋아요

맞습니다 저도 많이 공감하는 부분이에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