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 golang은 아는데 C#, VB.NET을 잘 몰라서

학습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가입했습니다.
web backend 쪽을 C, C++, C#, VB.NET으로 만들 수 있는 지 여부도 궁금하네요.

MS word docx, dotm 파일 관련 웹 개발(웹에서 docx, dotm 문서의 내용 population 등)을 하고 싶은데 혹시 하시는 분 계시면 tip 또는 노하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Likes

개발 생태계에서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든, 그 언어의 규모가 크고 다양한 참여자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면 그들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그 언어를 사용하는 프레임워크가 만들어지고 더욱 범용성 있는 구현을 할 수 있게 되는 그 언어만의 생태계가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메이저 언어들은 대부분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가 존재할 겁니다. (그 언어가 특정 영역에 강점을 띄면 달라질 수 있겠네요)

일단 C#/닷넷 중점으로 설명드리면 ASP .NET Core 라는 강력한 웹 프레임워크가 존재합니다.

MS 제품군(워드, 엑셀 등) 관련하여 마소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도 존재합니다.

관련 문서
ASP.NET Core란? | .NET (microsoft.com)
연습: Office 프로그래밍 - C# | Microsoft Learn
NuGet Gallery | MSOffice.Interop 16.0.55555

제목에 C 또는 C++로 웹 백엔드 환경을 구성하고 싶다고 하셨으니 우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Wt나 mongoose 등의 프레임워크가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이 둘이 가장 유명하고요…
아는 분이 C++ 개발자라, 간단한 REST API 만들때 Pistache 라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시더라구요.

그치만, 현재 MS의 가장 뛰어난 웹 환경은 .NET 입니다. 활발한 커뮤니티 환경도 생각한다면 C# 배우셔서 .NET 사용하시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부끄럽게도 .NET이 웹 프레임워크라는 것도 몰랐습니다.

C++ 다음인 C#을 .NET이라고 이름 붙힌줄…
웹서버는 golang으로 구현하는 게 익숙해서

golang으로 웹서버 구현하고 MS office 관련 부분만 C# library 이용할까 합니다(가능하다면). 개인적으로는 익숙한 C, C++로 MS office 다룰 수 있으면 좋은데 없겠죠? 아무래도 C#은 좀 두렵네요, 예전에 보니 뭔가 C++과 Java를 섞어 놓은 거 같더군요 C#

답변 감사합니다.
golang, python에 익숙해져서 golang, python으로 안 되거나 C, C++로 하면 좀 더 효율적인 부분만 C, C++로 backend를 구성할까 생각중입니다(golang에서 C, C++ 코드 이용?). Wt, mongoose도 한 번 보겠습니다.

REST API를 위한 프레임워크 C++ Pistache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