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으로 숫자퍼즐 만들기

좀 더 코드를 간략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나저나 AI가 추천하는 코드의 품질이 상당히 좋아졌네요!)

static void PrintGrid(int[,] grid)
{
    for (var y = 0; y < grid.GetLength(0); y++)
    {
        for (var x = 0; x < grid.GetLength(1); x++)
        {
            var v = grid[y, x];
            Console.Write($"{(v is 0 ? " " : v)} ");
        }

        Console.WriteLine();
    }
}

static void ShufflingGrid(int[,] grid, int count)
{
    var r = Random.Shared;
    var my = grid.GetLength(0);
    var mx = grid.GetLength(1);
    (int, int) func() => (r.Next(mx), r.Next(my));

    for (var i = 0; i < count; i++)
    {
        var (ox, oy) = func();
        var (nx, ny) = func();

        (grid[nx, ny], grid[oy, ox]) = (grid[oy, ox], grid[nx, ny]);
    }
}

static bool IsSameGrid(int[,] grid1, int[,] grid2) => grid1.Cast<int>().SequenceEqual(grid2.Cast<int>());

static (int x, int y) FindEmptyPos(int[,] grid)
{
    for (var y = 0; y < grid.GetLength(0); y++)
        for (var x = 0; x < grid.GetLength(1); x++)
            if (grid[y, x] == 0) return (x, y);
    return (-1, -1);
}


int[,] grid =
{
    { 1, 2, 3 },
    { 4, 5, 6 },
    { 7, 8, 0 },
};

var newGrid = (int[,]) grid.Clone();

ShufflingGrid(newGrid, 100);

while (IsSameGrid(grid, newGrid) is false)
{
    Console.Clear();
    PrintGrid(newGrid);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WASD 키로 이동할 수 있어요.");

    var key = Console.ReadKey().Key;

    var (x, y) = FindEmptyPos(newGrid);

    var (nx, ny) = key switch
    {
        ConsoleKey.W when y < newGrid.GetLength(0) - 1 => (x, y + 1),
        ConsoleKey.A when x < newGrid.GetLength(1) - 1 => (x + 1, y),
        ConsoleKey.S when y > 0 => (x, y - 1),
        ConsoleKey.D when x > 0 => (x - 1, y),
        _ => (x, y)
    };

    (newGrid[y, x], newGrid[ny, nx]) = (newGrid[ny, nx], newGrid[y,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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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 지능이 옛날 코드만 학습해서 그런가 C 코드 스타일이네요.

아래와 같이 객체를 설계하는 방식은 아직은 안 되나 봅니다.

namespace GridGame;

public class Engine(
   Action<string> displayText,
   Func<ConsoleKey> readKey,
   Action clearDisplay)
{
   public void Start(int[,] grid, int shuffleCount = 10) { // ... }
}
namespace GridGame.Console;

public class Game
{
   private Engine _engine = new(Console.WriteLine, () => Console.ReadKey().Key, Console.Clear);
   public void Run(int[,] grid, int shuffleCount) { // ...  }
}

근데 이 게임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빈 칸을 움직이는 건지, 숫자를 움직이는 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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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를 빈칸으로 움직이는 것인데… 그렇게 동작… 하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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