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디자인패턴 앱

어제 그냥… 본능에 이끌려서 구글 플레이에 csharp 키워드로 검색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래 어플을 발견했는데요.

c#으로 된 GoF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조금 사용해봤지만 완전 무료 느낌이고 GoF의 모든 패턴이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은 못했지만 대부분 보입니다.

저도 전략 및 팩토리, 싱글톤 정도만 사용해보고 나머지는 이름만 들어봤는데 오랜만에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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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y thanks. 하하. 20자 이상이어야 하네요 T_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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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거때문에 가끔 댓글을 못달고 좋아요만 눌렀습니다 ㅠㅠㅋㅋㅋ

요즘들어서 패턴을 잘 이용해야되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보면 이렇게도 소스가 구성이 되구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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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뉴비시절엔 어떻게든 서비스만 구현하면 되었고, 경력이 올라갈 수록 그 서비스를 얼마나 ‘잘’ 만드느냐에 따라 돈이 결정이 되서…ㅎㅎ 학생때는 무조건 int string 으로만 했었는데 경력이 쌓여갈수록 Enum같은 것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시절엔 이걸 왜 배우지 했는데…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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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오히려 거꾸로 가더라고요…
왜 이런데서 Enum을 써야할거같은데 왜 int로 때우고 있는거지…?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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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회사 저도 겪었습니다…ㅋㅋ하지만 바꾸기엔 어차피 저하나 바꾼다고 되는 회사는 아니라서 포기…ㅈㅈ

사실 딕셔너리 쓸때도 그냥 문자열로 키 잡는게 가장 속편하고 열거형이나 인트 같은걸 쓰면 내부적으로 equal 비교때문에 박싱이 엄청 발생한다…이것도 아는 사람이 사실 실무하다보면 매우 적지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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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보니 생각나네요 그것… unsafe말고 더 좋은 방법이 있을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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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 것도 unsafe 뿐입니다…

https://www.sysnet.pe.kr/2/0/11565

두 링크가 제가 갖고 있는 아티클이네요. 두 분 모두 unsafe를 이용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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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군다나 거기는 C# 5.0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는 데다가…
unsafe 썼다간 경을 칠듯했던 분위기 짜잔
다행인건 위에 말씀해주신 boxing이 발생할 짓은 안 했다는게 다행이겠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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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사전에 정의된 딕셔너리는 그렇게 쓰는데 동적으로 만드는 Dictionary 객체에는 쓰기가 힘들어서…그땐 Enum은 쓰되, 키를 넣을때는 ToString해서 넣습니다…결국 마음이 편한건 문자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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