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을 쓰시면서 참고하는 사이트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개인적인 이유로 C#을 공부하다 졸지에 주객이 전도되어서 업무 목적으로 C#을 쓰고있는 흔한 중소기업 개발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책 한권이랑 Docs에 많이 의존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불편한게 없는것도 아니고 지인도 거기만 참고하지 말고 다른곳도 참고해가면서 하라고 하는데 제가 좋은 사이트를 많이 아는건 아니라서요.

스택 오버플로우같은곳도 들어가긴 하지만 주로 예제와 레퍼런스등으로 구성된 다른 사이트가 있나 궁금한데 혹시 C#쪽에서 그런걸로 유명한 사이트가 어떤게 있을까요?

5개의 좋아요

글쎄요; 정성태님의 책과 사이트(워낙 방대한 량이라 검색기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C# 프로그래밍 배우기 (Learn C# Programming) (csharpstudy.com)를 추천합니다.

구글링을 하면 대부분의 원하는 자료가 검색이 되는 시대에 우리가 살고있어서… 검색 키워드에 대한 연구를 해보시는것도 추천 드립니다.

4개의 좋아요

@lkbin95 님 환영합니다. :smile:

저는 2006년부터 C#을 시작했는데요. 비전공자로 개발을 접했습니다. 처음엔 닷넷 책을 많이 찾아 봤고 그 후로는 Stackoverflow 활동이나 GitHub 활동을 통해 관심 기술이나 부분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실제 요즘은 실행도 잘 되는 오픈소스(GitHub)도 워낙 많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이나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이미 누군가가 연구해 놓은 소스코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브러리도 거의 대부분 오픈소스로 공개되어있거나 하기 때문에 내가 만들고자 하는 부분의 구현방법, 소스코드 스타일, 구조 등을 참고하기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이런 개발 방식을 저 스스로가 더 익숙하고 능숙해지도록 훈련하는 과정이라 생각하며 개발중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여기 닷넷데브 커뮤니티에서 주로 질문을 통해 해결해야 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배워 나가고 있습니다.

4개의 좋아요

위에 두분이 좋은 답변을 해주셨네요.

저는 닷넷 프레임워크 코드를 읽으면서 코드의 의도와
동작방식, 코드 패턴등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FX시절에는 Reference Source를 읽었고
현재는 깃헙 GitHub - dotnet/runtime: .NET is a cross-platform runtime for cloud, mobile, desktop, and IoT apps. 레포를 읽고있습니다.

5개의 좋아요

코드도 코드지만 공부를 하시다보면 내부적으로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해지실 수 있습니다.
아직 저도 보고있는 책이지만

고성능 .NET(닷넷) 코드 프로그래밍 - 교보문고 (kyobobook.co.kr)
CLR Via C# - 교보문고 (kyobobook.co.kr)

요 두개 책 추천드립니다.

5개의 좋아요

C# 또는 닷넷에 대해 레퍼런스가 필요한 거라면 Doc만큼 좋은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너무 방대하지 않던가요? ㅎㅎ
물론 코딩 스타일 등에 대한 발전이 필요하다면 다른 사람들이 짠 코드 보는게 좋다고 배웠습니다.
필요하다고 느끼신 부분이 이쪽이라면 관심 있으신 분야의 오픈 소스를 열어보는 등 방법이 좋을 듯 합니다. 다른분들 코드 보는 게 엄청 도움 많이 됩니다.
그외에는 위에 더 좋은 추천들을 많이 주셨으니 ^^;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