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net 초보입니다. 하나만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닷넷 초보자입니다.
초보자라서 간단한 질문조차 빙빙둘러 설명을 할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예를 들어, Oracle DB에 접근할 때 사용하는 ODP.NET은 100% Managed Code로 된 버전이라고 하더군요.

첫번째 질문은,
100% Managed Code로 된 것은, CPU가 x86이던, X64이던 상관 없이 동작한다고 보면 될까요?

두번째 질문은,
이 ODP.NET을 Nuget.info로 보면 (첨부파일) X64, X86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렇다면 이 패키지는 Surface Pro X 같은 Windows on ARM 에서는 사용할 수 없나요?

2개의 좋아요

첫번째 : 100% Managed Code라 하더라도 플랫폼이 Any CPU가 아니라면 CPU에 영향을 받습니다.
두번째 : ARM용 Windows에서는 플렛폼이 ARM이여야 합니다.

그런데 궁금증이 생기는군요. 정말로 100% Managed Code라면 어떤 플렛폼이라도 동작하는게 맞습니다. ODP.NET 배포 사이트를 둘러보고 추가 답변 드릴께요.

3개의 좋아요

살펴보니 .NET Framework 용과 .NET Core 및 .NET 5 버젼으로 패키지가 구분되어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 odp.net.x64는 .NET Framework용으로 보이고요, 이것은 플렛폼에 영향을 받을 것 같군요.

이에 반해 100% Managed Code라고 이야기하는 패키지는, Oracle.ManagedDataAccess.Core로 .NET Core 및 .NET 5용 입니다. 이것은 딱히 플렛폼에 영향받지 않아 보입니다.

4개의 좋아요

아…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을 깜박잊고 첨부하지도 못했는데, 직접 확인후에 답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