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Hosting 서비스가 없을까요?

blazor로 만든 사이트를 azure 에 배포해서 한달정도 운영했는데
순저히 개인적인 이용에 db도 사용하지 않고 최저 가격으로 운영해도
4~5만원이나 책정되네요(망할 환율)
개인의 입장에서는 약간 부담이 되는데
어차피 리눅스 환경도 지원하는 닷넷이니 좀 만만한 호스팅 서비스가 없을까요??
혹시 사용하는곳이 있으신가요?
용도는 간단한 유틸성 기능의 사이트에 포트용입니다.

7개의 좋아요

cafe24에서 linux 호스팅하시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5개의 좋아요

제가 써본건 vulture가 있는데, 한 6개월 정도 Win10을 커스텀으로 설치해서 써봤습니다.

속도는 여타 가상서버가 그렇듯 일정하지는 않고 조금 들쭉날쭉 하는 편이었구요. (아주 못 쓸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유틸성 기능을 하는 사이트라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4개의 좋아요

iwinv에서 linux호스팅하시면 될듯합니다. docker가 미리 설치된 서버이미지로 선택하시고 container로 올려서 이용하시면 될듯합니다.

5개의 좋아요

@파란매 저도 파란매님과 비슷한 이유로 고민을 자주 했었는데

제가 이용했던 한 곳 알려드릴께요.

SmarterASP.net - Unlimited ASP.NET Web Hosting

image

  • 호스팅 및 SQLServer 또는 MySQL도 기본으로 제공
  • 사용자도메인 연결 가능
  • SSL (https)도 제공
  • 가성비는 좋으나 서버가 엄청 안정적이진 않음

서비스단계가 아니라면 충분히 사용해볼만했었습니다!!

4개의 좋아요

저희는 https://www.cloudv.k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리소스를 낮추면 저렴했던 거 같은데요.

4개의 좋아요

모두 감사합니다

3개의 좋아요

저도 윗분처럼 국내쪽은 스마일서브(현재:clodudv)에서 했습니다.
국내라 지원 받기도 쉽고 무엇보다도 가성비 트래픽용량이 좋았어요.
중요한 건 판교에 위치한 센터이용했구요.

4개의 좋아요

저는 이 제품을 고려 중입니다.

Beelink EQ12 Windows 11 Mini PC 12th Gen Intel Alder Lake N100 16GB DDR5 500GB SSD Wifi6 BT5.2 Dual 2.5Gbps LAN Desktop Computer| | - AliExpress

절전 모드 6W, 평균 15W라고 하니, 집에서 운영해도 전기세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는 임베디드되어 있습니다.

도메인은 공유기에서 지원하는 DDNS 로 해결하거나, cloudfare 를 이용하여 개인 도메인을 등록하거나할 생각이고,

DB는 PostgreSQL.
위 제품이 용량이 넉넉해서, 개발용, 시연용에 전혀 부족함이 없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는 웹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시작할 때 발행해주는 개발용 인증서를 클라이언트 PC 에 등록하려고 합니다. 이게 로컬 네트워크에서만 되는지, 원격에서도 되는지 확인은 안 해봤지만, 이론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것 같기는 합니다.

6개의 좋아요

와 과감 하십니다 DBA 하시는 선배님도 PostgreSQL DB가 좋다고 추천하시더군요
Mariadb 는 설명하기 힘든 뭔가 불편한점이 있다고요

5개의 좋아요

불행하게도 저는 PostgreSQL이 더 좋다는 건 잘 모릅니다.
그냥 공짜라서. ㅋㅋ
.

4개의 좋아요

저도 @BigSquare 님과 약간 비슷하게
집에 4700S 키트 들어간 소형PC를 세컨PC 및 실습용 유사 서버로 사용하고 있어요.
mariadb, 옛날 학생 서비스로 받은 mssql 2016을 쓰고 있습니다.
현실은, 게임 dedicated server 가동용에 가깝지만 ㅎ…
어쨌건 서버는 서버니까요 ^^;

4개의 좋아요

저는 2가지 방법 썼는데
NAS 구매해서 NAS DDNS 통해 쓰던지
라즈베리파이 사서 공유기 DDNS 썼습니다.
라즈베리파이도 .net 잘 돌아 갑니다.

실제 도메인 있으시면 포워딩 기능으로 쓰면 될거 같네요.

4개의 좋아요

제가 추천 드리는건 저도 iwinv도 써보고 코노하에 vultr 다 써봤지만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집에 구축하는게 제일 달달했습니다. vultr 기준으로 거의 한달에 12만원씩 나가기도 하고 linode는 아카마이한테 인수당하더니 이상해지고 iwinv는 싸긴 한데… 뭐랄까… 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월 4-5만원 6개월이면 사실상 미니 PC 한대가 제일 적당한 것 같습니다. deskmini로 5700G로 돌리기도 했는데 아마 서버포럼이 이 서버사양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beelink는 발열 문제가 하도 있어서 추천은 안드리지만 ser 시리즈나 이런거 말고 미니 S 시리즈여도 호스팅용으론 충분하지않을까? 싶고 제 경우엔 minisforum 제품을 집에 설치하고 proxmox라는 걸 설치한 다음에 도커로 닷넷 서비스들을 돌리고 있습니다. 몇 개 안돌리실거면 사실 beelink던 뭐던 저전력으로 적당한거 사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얼마 안비싸거든요)

iptime 공유기를 쓰시면 ddns로 iptime.org 도메인을 쓰실 수도 있지만 이러면 포트포워딩을 그때마다 해줘야되고 방화벽 세팅이 좀 힘들어서 전 개인적으로 이건 비추하고 Cloudflare에 Tunnel 을 쓰시거나 Traefik 등으로 내부 아이피 (예. 192.168.0.12) 등을 연결해놓으시고 공유기 등에서 안바뀌게 설정만 좀 해놓으시면 외부 유동 IP가 바뀌더라도 연결하신 도메인을 그대로 쓰실 수 있습니다. Tunnel은 https가 자동으로 달려 나오니까 덜 귀찮은 것도 있습니다.

도메인은 뭐 저렴한것들 많으니까 이 쪽으로 네임서버만 옮기면 사실상 어느 곳에서나 인터넷만 되면 포트포워딩 없이 붙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네요.

저는 Minisforum UM790 Pro 7940HS Mini PC 이 제품이 현재 메인 서버겸 PC인데 솔직히 이건 과하지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ssd도 pcie4 지원에 슬롯이 2개라 레이드를 해놓을 수도 있고 팬도 성능이 좋습니다. 결합 시에 접촉면에 테이프 뜯어서 SSD에 부착하는 밴드 같은게 붙어있는데 발열도 좀 떨어지더라구요. 따로 뭘 작업 안했는데도 산 지 2달 조금 넘었는데 아직 한번도 혼자 죽은 적은 없고 여름 잘 보낸 거보면… 괜찮습니다
(beelink ser 시리즈는 뚜따해서 팬 다는 분도 있습니다… )

아니다! 난 과하다 싶으시면 위에 언급 드린 beelink S시리즈 NAS급에 해당 하는 저전력 미니 PC도 있습니다만

제일 중요한건 여차하면 싹다 지우고 개인용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왕 사는거 전 좋은걸로…

한번 직접 구축으로 가보시죠 !! 해장하러 한 끼 하는 국밥처럼 든든합니다

6개의 좋아요

저도 눈여겨보고 있는 친구인데,
직구 하실 때 불편하신 점 은 없으셨나요?
배대지는 불편하고…배송료 걱정 등등…

1개의 좋아요

전 몰테일을 이용했습니다. 배송대행지 주소만 잘 적으면 크게 문제는 없었고 배송료도 거기로 납부했었어요!
배송 예상일이 좀 업데이트가 안되긴 하지만 살짝 내려놓으면 알아서 잘 처리해주더라구요.
만약에 사시게 되시면 말씀해주세요. 어댑터를 국내용으로 사시는게 아무래도 24시간 켜둘려면 찜찜한거보단 나으니 알려드릴께요! (돼지코보단)

불편한점은 딱 그거 하나였습니다. 어댑터.
만약 이거저거 귀찮아서 신경쓰기 그러시다면 초고속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가능한 모델도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전력을 많이 먹는 게 아니라면(65w usb-c 등으로 해결 가능 한), c type으로 공급 받는 78xx대 모델을 기다려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이쪽이 속 편할지도 모르겠어요.

추천 감사드립니다!

+++ 본사로 추정되는 사이트에서 한국 직배송이 되나보네요.
무려 관세 보험 35달러 까지 포함 무료배송[…]
관세 도박으로 그냥 없이 주문도 가능… ㅎㅎㅎㅎ

배송 정책에 South Korea가 포함이네요.

1개의 좋아요

minisforum 공식에서도 배송은 하는데 좀 믿긴 뭐하고 알리나 타오바오에서도 판매는 합니다. 다만 조오오금 못 믿겠다 싶으시면 아마존에서 사는게 가장 낫죠.

제 경우에는 예약구매로 타오바오에서 구매해서 배대지를 몰테일로 걸었는데 “파손해도 노 책임인데 ㅇㅋ?” 라고 하길래 망설였지만 이상없이 잘 오긴 했습니다.

저전력 모델도 좋긴한데 코어수도 그렇고 UM790이 SSD pcie4 랑 DDR5 지원으로 빠릿빠릿함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하아악!!

3개의 좋아요

공식 배송이 쫌 미덥지 못한가보네요? 흠… 조금 그럼 고민인데…

1개의 좋아요

레딧에서 한번 글을 본 적이 있었는데 무슨 이슈가 길게 있었고 걍 amazon에서 사라 (외국애들 기준이었으니까) ← 라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배송지연 문제였던걸로 기억하네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