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QPad6 Syntax highlight 은 프리미엄기능일까요?

아, 이거 생각해보니 QnA 성격이라 여기 남기는게 맞을지 모르겠는데요.

LINQPad6 나왔을 때 한 번 설치해서 쓰다가
타입에 대한 syntax highlight 가 안 되어 가지구서리 아, 아직 지원 안 되는 건가…
이러구 말았거등요.

그 뒤로는 계속 LINQPad5만 사용해서 큰 불편은 없었는데
최근에 다시 LINQPad6 를 설치해서 해보니… 여전히 타입에 대한 syntax highlight 가 안 되고 있네요.


LINQPad5 에서는 키워드뿐만 아니라 타입에 대한 highlighting 이 잘 됩니다.

linqpad6_syntaxhighlight
근데 LINQPad6 에서는 안 되네요…;ㅂ;

혹시 몰라서 Preferences 를 뒤져봤는데… 못찾겠어요.
혹시, 호옥시… 프리미엄에서만 제공되는 건가요? (겨,결제를 해야하나…)

1개의 좋아요

Syntax Highlight 자체는 무료 버전에도 들어있는 기능입니다. (정정: 유료 버전과의 Syntax Highlight 기능에 차등이 있습니다. 답글로 다시 달았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Syntax Highlight에 적용하는 컬러 스키마가 달라서 안되는 것처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료 버전이라고 할지라도 컬러 스키마를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Syntax Highlight 때문이 아니어도 LINQPad는 구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Visual Studio를 설치하지 않고, Visual Studio 만큼의 일과 생산성을 구가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1:

LINQPad - Purchase

3개의 좋아요

아 확인해보려고 LINQPad를 MS 스토어에서 검색했는데 없네요. MS 분발 해야겠군요;

2개의 좋아요

음… .그러니까 다른 분들은 LINQPad6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그냥 별다른 세팅 없이 잘 된다는 거죠?
제가 이거 여러 PC 에 설치해서 테스트 해봤는데요… 전부 안 되더라구요… 저는 안 되요…;ㅁ;
방법도 못 찾겠어요… 검색해도 못 찾겠어요… ;ㅅ;


Windows Default 로 해도 똑같아욜…ㅜㅅㅜ

1개의 좋아요

제가 잘못된 답을 달았네요. 제품 에디션별 소개 페이지에서 언급이 안되어있어서 오해했는데, Syntax Highlight에도 차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activation 안한 상태입니다.

image

그리고 아래는 activation 한 상태입니다.

image

activation을 한 후 재시작, 혹은 activation을 풀고 재시작하면 각각 위와 같이 다르게 상태가 나오네요. 유료로 구매를 하신 후에 제대로된 syntax highlight 기능이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3개의 좋아요

custom color 를 바라는 건 아니구욤… 그저 LINQPad5 에서 되던 수준으로 제공이 안 되는 게 문제입니다…;ㅅ;
처음 올린 사진 보시면 LINQPad5 에서는 클래스 타입에 정의할 때 Cyan 색상이고 선언할 때 Blue 로 표현되고 있는데요.
LINQPad6 에서는 전부 흰색(다크테마에서…) 혹은 검은색(Window default) 으로 나와요.
이건 뭘 건드려야 하는 지 조차도 모르겠어욜…;;;;

1개의 좋아요

끄아아앙… 결제!ㅁ! 가즈아!!!

2개의 좋아요

무료 버전에도 동일한 수준으로 syntax coloring이 제공되는 줄 알고 잘못된 답을 드렸습니다. :pray:

1개의 좋아요

아니근데 왜! LINQPad5 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던 거였는데… 왜!.. ;ㅁ;

2개의 좋아요

그래도 기왕 구매하시는거 프리미엄으로 가시죠! :laughing: 전 너무나 잘 쓰고있습니다. ㅎㅎ

3개의 좋아요

지금 제가 5랑 6을 프리미엄 싱글 유저로 쓰고 있는데
과연 7도 갱신을 해줄려나 싶네요.

*** 수정
image
돈 내야 하는군요… 이런!
46달러를 더 내야 업그레이드가 되는군요.

2개의 좋아요

웹에서 제공하는 정규 표현식도 가끔 실제와 다른 경우가 있어 저 역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slight_smile:

그 외에도 가끔 긴가민가하는 코드 테스트하기에도 좋아서 구입했는데 오래 지원해줬으면 하네요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