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UI 체험해보기로 했습니다

VS 2022로도 부족하고, VS 2022 버전 17.3 이상이 필요하다고 MS에 나와있길래

VS Community 2022 Preview를 다운받는 중입니다.

MAUI, WinUI3는 제발 Silverlight나 Blazor같은 꼴이 안 났으면 좋겠습니다.
(주변에서 사용하는 걸 본 적이 없어서요…)

널리널리 사용돼서 떳떳하게 MAUI 개발자라고 떠들 수 있는 세상이 오길…ㅋㅋ

7개의 좋아요

저도 어제부터 Microsoft Learn 보면서 따라하고 있습니다…
같이 힘내봐요! 화이팅

2개의 좋아요

에혀… 이젠 새로운 버전 따라가기도 버겁네요… 후달달달…

2개의 좋아요

두둥…

image

2개의 좋아요

사실 저는 모바일 환경자체가 처음이라…모바일쪽에서 쓰는 키워드들도 잘 모르는 상태라서 더 어렵네요…ㅎㅎ

클론앱을 하나 만들고 싶어도 클론앱의 UI가 어떤 형태의 컨트롤이라는 걸 검색해야하는지도 애매해서 ㅠㅠ

2개의 좋아요

선택지가 많아서 좋기는 한데 한편으로는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maui blazor, maui xaml, uno등…

maui blazor가 blazor랑 같아서 편하기는 한데 느낌적 느낌은 maui xaml을 해야할것 같네요.

3개의 좋아요

아… 저도 설치중에 그 생각을 했습니다…
각종 Panel이나 Layout 컨트롤이 그 특성이 다 다르게 있는데
그것들의 차이와 용도를 잘 모르니까 검색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부터 막히네요ㅋㅋ

2개의 좋아요

그러게요 프로젝트 생성할때 maui blazor가 있던데
xaml로도 ui를 구성하기도 하고, blazor로 구성하기도 한다는거 같은데… 맞나요??

1개의 좋아요

솔직히 전 UNO를 하고 싶었습니다.
MAUI는 리눅스는 안되잖아! 실제로 못하는 것도 맞지만 이것 때문에 유입이 안되는 이미지도 있는거 같더라구요.
근데 문서가 UNO는 왠지 모르게? MSDN보다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MAUI 하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나중에 서드파티를 혹시 사용할지 모르겠으나, C1같은걸 쓰더라도 UNO는 지원안해주고 MAUI는 지원할 거 같다는 믿음으로…

2개의 좋아요

맞습니다 개발자가 일단 많고, 서드파티나 지원되는 라이브러리가 많아야 작업이 쉽게쉽게 넘어가니까요…
부디 묻히는 플랫폼이 되지 않길

2개의 좋아요

동의합니다. 마소에서 maui를 하니 uno는 글쎄요… 묻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2개의 좋아요

최근 Uno는 완성도가 상당합니다. WPF 개발하듯이 Uno로 만들어서 이곳 저곳 배포할 수 있어요. 웹, 윈도, 리눅스, 맥OS, 안드로이드, 아이폰…

XAML도 기본 Layout 시스템만 익히면 WPF 감각으로 빠르게 뚝딱 가능합니다.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