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5 WPF APP ClickOnce로 FTP 서버에 배포하기

혹시 .NET 5 WPF APP을 ClickOnce를 통해 FTP 서버에 배포해보신 분이 계실까요?
.NET Framework 때는 ClickOnce를 통해 FTP 서버에 곧잘배포했었는데 .NET 5에서는 ClickOnce는 있지만 게시 경로에 FTP 경로를 입력하면 안된다고 나오네요. UNC 경로만 입력하라고 합니다. 혹시 FTP 서버로 게시해보신 분이 계실까요?

image

1개의 좋아요

아직 정확한 공식 문서는 확인이 안되었지만, FTP 배포를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winfsp+sshfs(SSH 이용) 조합으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만든 후, 배포합니다.

2개의 좋아요

@dimohy 님 말씀처럼 공식 문서에서는 아직 확인이 안되지만 다른 분들이 추측해놓은 것을 보면 .Net 5 부터는 FTP를 지원하지 않을 것 같아요…

2개의 좋아요

역시 아직 그렇군요 ㅠㅠ .NET 5 로 Windows Desktop Application 개발하는데 아직 불편함이 있긴하네요 ㅠㅠ 최신 문법을 써서 개발하는 것말고는 이점이 없는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앞으로도 계획이 없는거군요…그럼 역시 MSIX 밖에 답이 없는건가…ㅠㅠ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FTP는 아시겠지만 요즈음 거의 죽은 프로토콜입니다. 열어야 하는 방화벽의 range도 범위가 크고 (컨트롤 포트 말고도 데이터 포트를 왕창 열어야 합니다.), 심지어 암호화되어있지도 않다보니 요즈음 네트워킹 프로토콜 추세와는 상당히 거리가 있습니다. 오히려 FTP 서버를 아직도 사용 중일 경우 빨리 다른 대체 수단을 찾는 것이 권장됩니다.

2개의 좋아요

아 그렇군요…역시 빨리 MSIX를 숙달해야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