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7 미리보기 3 발표

.NET 7 미리보기 3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하이라이트는 네이티브 AOT입니다. 네이티브 AOT가 dotnet/runtime 리포지토리에서 주요 개발 라인으로 이동하면서 .NET 7 릴리즈시 dotnet의 기능으로 포함될 것이 예고 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NativeAOTReadyToRun 방식에 비해 상당한 컴파일 속도 개선 및 크기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이 비교표는 정식 릴리즈시 더욱 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어서 .NET의 주요 개선사항 성능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 .NET 6에 이어 .NET 7에도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성능 향상은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6개의 좋아요

.NET 5나온게 엇그제 같은대 벌써 7이군요…
공부해야할께 또 늘었네요

3개의 좋아요

네… 시간이 참 빨리 갑니다. 새로 추가되는 것들을 그때그때 살펴보시고 코딩이 가능한 릴리즈(보통 Preview 릴리즈가 되겠네요) 때 간단히 코딩해보시면 추적이 좀 용이합니다 ^^;

4개의 좋아요

향후 닷넷 8을 기점으로 NativeAOT가 장기 지원판에 포함될테니, 이 주제에 포커스를 맞추어서 서버 애플리케이션에서 AOT 컴필레이션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스터디하고 커뮤니티에 공유해보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컨테이너 이미지 빌드나 배포에서도 이점이 클테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smiley:

5개의 좋아요

.NET 6도 이제서야 실무 적용 검토를 시작하는데 성능이 더 좋은 7 소식이 들리는군요… ㄷㄷ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