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7 에서 성능 향상

5개의 좋아요

매년 .NET이 릴리스 될 때마다 Stephen Toub님이 올려주시는 Performance Improvements는 방대한 테스트량과 내용에 놀랍니다 ^^

2개의 좋아요

내용 짧게 보기

요약: .NET 7은 빠릅니다. 정말 빠릅니다. 이번 릴리스에는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1,000개의 PR이 런타임 및 코어 라이브러리에 포함되었으며 ASP.NET Core, Windows Forms 및 Entity Framework 이상의 모든 개선 사항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가장 빠른 .NET입니다. 관리자가 프로젝트를 .NET 7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이유를 묻는다면, "릴리스의 모든 새로운 기능 외에도 .NET 7은 엄청 빨라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Native AOT

.NET 7에서 가장 기대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글에도 나와있네요!

이제 .NET으로도 트리머를 통해 의존성 없이 자체 실행하는 2M 파일 사이즈의 콘솔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mage

※ .NET 7 정식 릴리스의 Native AOT는 (아마도) 콘솔에만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후 Microsoft에서 관리하고 있는 ASP.NET Core 라던가 Windows Forms, WPF, WinUI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_-+

6개의 좋아요

ASP.NET Core나 WinUI 같은 경우는 Native AOT가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제가 이해하기로는 Windows Forms나 WPF의 경우 코어 엔진이 COM에 의존하고 있어 한창 Native AOT를 개발하던 당시에도 개발이 곤란하다는 코멘트가 많이 달렸던 것 같습니다. :smiling_face_with_tear:

4개의 좋아요

오… Native AOT

2개의 좋아요

2M에 GC까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놀라운 덤(mor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