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Framework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Net Framework에 대해서 자료조사를 하고 있는 초급 개발자입니다.

VS2010 .Net Framework4.0 에서 VS2022 .net framework4.8으로 업그레이드할 시에
전 버전에서 할 수 없는 부분이 기능적인 부분만 있을까요?? 만약 다른 부분도 있다면 할 수 없는 점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업그레이드 해야할 사유가 있을까요??
(자료조사중 이전 버전의 VS에 대한 지원 종료기사를 봤는데 이 자료가 반드시 업그레이드 해야할 사유가 되는건지도 알고싶습니다. 출처 : Support ends for older versions of Visual Studio - Visual Studio Blog)

3개의 좋아요

.net framework4.0 → 4.8 변경시 4.0에서 이미 되고 있는 기능이 안되는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4.0에서는 안되고 4.8에서는 되고의 문제는 C#이나 VB.NET 등 언어 스펙의 차이가 있을 뿐 어떠한 기능적인 면은 4.0이나 4.8이나 모두 구현은 가능할 것 입니다.

4.0에서 업그레이드 해야할 사유는

2016년 1월 부로 .NET Framework 4, 4.5, 4.5.1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이 말은 해당 닷넷프레임워크의 보안이슈 부분에 대해서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다는 말과 같기에
보안상 취약한 부분이 있으므로 현재 지원되고 있는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것이 좋습니다.

9개의 좋아요

정확한 카테고리에 맞추어 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과 닷넷 관련 질문을 올릴 수 있는 게시판으로 글을 옮겼습니다. :slight_smile:

3개의 좋아요

각 버전 간에 Breaking Change, 개선 사항, 변경 사항을 자세히 정리한 문서가 있어 공유드립니다. 버전을 선택해서 정확한 내용을 볼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되므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ET Framework 내부에 문서화되지 않은 API를 이용하거나, OS 버전에 종속되는 기능에 깊이 의존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NET Framework의 코어 버전 (1.0, 1.1, 2.0, 4.0)의 틀에서 벗어나는 경우나 변화 폭이 컸던 버전 (2.0/3.0 → 3.5, 4.0 → 4.5)으로 옮기는 경우를 제외하면 대체로 문제되는 일이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6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