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을 배포했는데 한 pc에서만 실행되지 않습니다ㅠ

안녕하세요 C# 완전 초보 개발자입니다…
WPF로 단순히 DB에 있는 데이터를 표시하는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서, 회사의 여러 노트북(총 4대 확인하여 3대 확인 완료)에서 테스트해봤는데
유독 한 노트북(이하 A노트북)에서만 실행이 되지 않아 제가 뭘 빠트렸는지 알 수가 없어 질문드립니다.

DB는 PostgreSQL 10이고 A노트북에도 설치했어요.
DB에 테이블 등 데이터가 없어서 실행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어서, 그 부분도 해결해놨어요.

프로그램은 .Net 5.0이고 A노트북에 설치된 SDK는 사진으로 첨부합니다.
캡처

dll도 다 옮긴거 확인했고, A노트북의 전체 파일(실행 파일, 환경 파일 등 포함)을 다시 가져와서 실행하면 잘 돼요.
환경 파일도 ip 등 따로 맞춰야 되는 것도 없어요.
Release 버전으로 배포 파일 만들어서 설치해봤는데 설치도 잘 진행됐습니다.

Main 시작하는 부분에서 MessageBox를 표시하도록 찍어봤는데 그것조차 표시하지 않더라구요.
뭐가 문제인지 혹시 알 수 있을까요?ㅠ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제 노트북이 아니라 바로바로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빨리 정보 받아오겠습니다.

개발환경: Window10 x64

1개의 좋아요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예외를 잡으시고 파일에 저장해서 살펴보시겠어요?

또는 이벤트 뷰어/Windows 로그/응용 프로그램에서 힌트를 얻으실 수 도 있습니다.

또는 배포시 자체 포함으로 .NET을 포함해서 배포하셔도 문제의 힌트를 얻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5개의 좋아요

image

이렇게 코드 넣어서 했는데 여러번 실행해도 파일이 생성이 안 됩니다ㅠ

2개의 좋아요

네 그러면 해당 PC에서 실행 애플리케이션이 선택하는 .NET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을 확인하려면 배포하실 때 .NET을 자체 포함하여 배포하신 것으로 설치해보세요.

5개의 좋아요

해결됐습니다!!! 포함해서 게시한 파일로 테스트하니까 잘 되네요ㅠㅠㅠ 진짜 감사합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