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 상에서 String Variable 숨기는 방법에 대한 문의드립니다.

WPF로 구현한 어플리케이션을 Process Explore를 통해서 살펴보면, ‘Strings’ 탭에서 메소드명을 비롯한 string variable들이 표기되서 이 부분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Printable strings found in the scan)

관련해서 구글링을 해보니, SecureString을 통해서 적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공식 문서에서 언급된 것처럼 몇가지 제한점도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다들 , SecureString을 통해서 이 부분을 보완하시나요? 아니면 string variable를 처리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문제 되셨던 사례를 몇 가지 공유 주시면 어떨까요?

2개의 좋아요

굳이 숨겨야 하고, 보기 어렵게 만들고 싶을때는 nuget에서 obfuscar 라는걸 다운받아서 씁니다^^;

https://rudalskim.tistory.com/394
옵션에 HideString을 활성화하면 string 변수를 난독화하는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5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dimohy 님.

문제라고 할 건 아니지만, 다른 윈도우 앱 경우는 아래와 같이 딱 봐도 Strings탭에서 알기 힘든 string 값들이 보입니다.

image

하지만 제가 구현한 WPF 어플리케이션 경우는 아래와 메소드명이나 알아보기 쉬운 string 값들이 보여서 이를 숨기고자 문의드렸습니다.
image

최대한 감출 수 있는 부분은 숨기고 싶어서 그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2개의 좋아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CODE_REAPER 님. 조언 주신대로 적용 해보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