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컨테이너용 SQL Server 구동 스크립트

로컬 PC에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직접 설치하지 않고 데이터베이스를 띄워서 사용하는 일을 요즈음 흔하게 많이들 하시는데요, 윈도우에 SQL 서버를 같은 방법으로 얼마든지 띄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다가 아예 런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윈도우 10 2018년 가을 업데이트 이후 버전을 사용하고 있고, CPU 가상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에서 윈도우용 도커를 설치하면 쓰실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rkttu/windows-sqlsrv-container: Launch SQL Server Container on Windows (github.com)

5개의 좋아요

윈도우 컨테이너로 올리다가 포기했었는데~~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10에 리눅스 컨테이너로 리눅스용 sql서버 올려서 사용합니다.
리눅스 컨테이너에서 몇가지 문제가 되었던건. 기억나는 것만 적어보겠습니다.

  1. 도커이미지 timezone이 영어권위주라 timezone변경해야 했고
  2. 한글검색은 정렬문제가 있어서 composer에서 정렬을 지정해야 했습니다.
  3. db파일은 로컬에 마운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 한참동안 설치하느니 그냥 도커로 사용하니 너무 편해서 요즘 참 세상이 좋다는 말만 되뇌였습니다. ㅋㅋㅋ
    모든게 컨테이너화되면 좋겠어요~~사용하기 편하게
2개의 좋아요

네. 말씀하신 문제들이 전부 있을 수 있는 문제이고, 보다 근본적으로 MySQL이나 PostgreSQL 처럼 직접 벤더사에서 컨테이너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윈도우 컨테이너 버전을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유야무야되어버리고 요즈음은 리눅스 버전의 SQL 서버 컨테이너만 출시하고 있어서 언제 어떻게 바뀔지 알 수 없는게 리스크입니다.

1개의 좋아요

제가 올린 글을 수정했습니다.
제가 적은 문제점은 리눅스 컨테이너에서의 문제였습니다.
윈도우 컨테이너는 제대로 올려보지도 못했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