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Syncfusion WinUI 컨트롤을 사용할 필요가 있어서 여전히 Syncfusion에서 무료 커뮤니티 라이센스를 제공하는지 살펴봤습니다.
여전히 제공하는 것을 확인했고요, 상용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라이센스로 회사가 연간 총 수익이 100만 달러 미만이고 개발자가 5명 이하인 회사 및 개인의 조건에 부합하면 신청해서 라이센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무료 라이센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Syncfusion WinUI Controls을 설치해서 동작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간 및 메뉴 클릭시 활성화 시간이 아직은 느린데, Windows App SDK 및 WinUI 3가 성숙해 갈수록 빨라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일단 활성화가 되면 빠른 컨트롤 성능을 제공합니다. Syncfusion는 지속적으로 쾌적한 속도의 컨트롤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네. 제가 Syncfusion에 좋은 느낌인 이유입니다. 작년에 Syncfusion Blazor 때문에 엄청 고생했어서 마이너스 감정도 있었는데요, 그것을 충분히 상쇄합니다. 그리고 안정화된 Syncfusion 컴포넌트는 쾌적하고 빠르고 유용합니다.
(Syncfusion Blazor도 이제 충분히 안정화 되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