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Text.Json 소스 생성기 즐기기 | 스티브 고든

다음 릴리스에서 System.Text.Json으로 이동하면 강력한 형식의 요청 및 응답 개체에 대한 고성능, 낮은 할당 (역)직렬화를 계속해서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새롭기 때문에 .NET 내부의 최신 고성능 API를 훨씬 더 많이 활용합니다. 또한 .NET Core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소비자를 위해 "기본 제공"되어 추가 종속성이 필요하지 않은 Microsoft 지원 및 잘 관리되는 라이브러리로 이동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통해 오늘의 게시물 주제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저는 소스 생성기인 System.Text.Json(.NET 6에 포함됨)의 다음 릴리스에서 제공될 새로운 성능 중심 기능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 이 기능의 동기를 설명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지 않겠습니다. 대신 Layomi의 블로그 게시물 " 새로운 System.Text.Json 소스 생성기를 사용해보십시오 "에서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컨대 팀은 C# 9 컴파일러의 소스 생성기 기능을 활용하여 (역)직렬화의 런타임 비용을 최적화했습니다.

.NET 6에서 포함될 System.Text.Json의 소스생성기 지원 기능에 대한 소개 글 입니다. 소스생성기 기능을 사용하는 시나리오는 아직은 제한적이겠지만, 벤치마크 결과에서 거의 3배의 성능과 절반정도의 메모리 사용이 인상적입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