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건의 사항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닷넷데브에서 좋은 정보들 공유하고 받고 있습니다~

건의 사항 게시판이 따로 없는 것 같아서 자유게시판에 글 남기니 적당한 곳을 알려주시면 옮기겠습니다.
건의 사항은 2가지인데요. 검토 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줄 간격
    글의 가독성을 좀더 살리기 위해서 줄 간격이 조금 더 넓으면 어떨까 합니다.
    몇몇 분들은 줄 넘기기로 가독성을 살리시는 것 같아요.
    편집기에 줄 간격을 조절한 옵션을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2. 폰트
    게시글의 폰트가 Noto Sans KR 같은데요.
    글 작성시 폰트를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본 폰트 중에 Pretendard가 좋더라구요.

운영진분들 업무에 바쁘신데 부담 드리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7

말씀하신대로 글꼴이 Noto Sans가 맞습니다. 예리하시네요…

운영진 분들과 회의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의 감사드립니다.

좋아요 4

현재 닷넷데브는 Discourse 라는 오픈소스 사이트를 기반으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Discourse에서 지원되는 기능이 아니면 지원해드릴 수가 없는데, 제가 잘 찾아보니 안타깝게도 줄 간격은 수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요청하신 Pretendard가 이쁘고 가독성이 좋아보이는데 Discourse에서 지원하지 않는 폰트입니다.
비슷한 폰트로 Helvetica 라는 폰트가 있긴한데, 우선 CSS로 Pretendard 폰트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적용되면 다시 댓글 달겠습니다.

좋아요 3

감사합니다~!! :heart:

좋아요 3

안녕하세요.

a. 에디터 줄간격의 경우에는 Discourse에서 사용하는 에디터가 마크다운 에디터이다보니, 마크다운에 줄 간격 서식에 관한 문법이 따로 없어 지원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Discourse의 기본 마크다운 에디터를 대체하는 WYSIWYG 에디터는 커뮤니티에서 개발 시도가 여러번 있었던 것 같지만, 정식으로 채택해서 사용할 만큼의 품질이 있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만약에 추천할만한 Discourse용 WYSIWYG 에디터가 있다면, 제안해주시면 검토를 진행해보겠습니다.

b. 제안해주신 Pretendard 서체를 검토해보고, 적용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고 운영진 내부 의견이 모아져서, 6월 17일 저녁에 적용을 완료했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좋아요 4

폰트 변경만으로도 가독성이 사는 것 같아요 제안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sparkling_heart:

좋아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