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건의 사항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닷넷데브에서 좋은 정보들 공유하고 받고 있습니다~

건의 사항 게시판이 따로 없는 것 같아서 자유게시판에 글 남기니 적당한 곳을 알려주시면 옮기겠습니다.
건의 사항은 2가지인데요. 검토 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줄 간격
    글의 가독성을 좀더 살리기 위해서 줄 간격이 조금 더 넓으면 어떨까 합니다.
    몇몇 분들은 줄 넘기기로 가독성을 살리시는 것 같아요.
    편집기에 줄 간격을 조절한 옵션을 넣어주시면 좋겠습니다.

  2. 폰트
    게시글의 폰트가 Noto Sans KR 같은데요.
    글 작성시 폰트를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본 폰트 중에 Pretendard가 좋더라구요.

운영진분들 업무에 바쁘신데 부담 드리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7개의 좋아요

말씀하신대로 글꼴이 Noto Sans가 맞습니다. 예리하시네요…

운영진 분들과 회의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의 감사드립니다.

image

4개의 좋아요

현재 닷넷데브는 Discourse 라는 오픈소스 사이트를 기반으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Discourse에서 지원되는 기능이 아니면 지원해드릴 수가 없는데, 제가 잘 찾아보니 안타깝게도 줄 간격은 수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또한 요청하신 Pretendard가 이쁘고 가독성이 좋아보이는데 Discourse에서 지원하지 않는 폰트입니다.
비슷한 폰트로 Helvetica 라는 폰트가 있긴한데, 우선 CSS로 Pretendard 폰트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적용되면 다시 댓글 달겠습니다.

3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heart:

3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a. 에디터 줄간격의 경우에는 Discourse에서 사용하는 에디터가 마크다운 에디터이다보니, 마크다운에 줄 간격 서식에 관한 문법이 따로 없어 지원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Discourse의 기본 마크다운 에디터를 대체하는 WYSIWYG 에디터는 커뮤니티에서 개발 시도가 여러번 있었던 것 같지만, 정식으로 채택해서 사용할 만큼의 품질이 있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만약에 추천할만한 Discourse용 WYSIWYG 에디터가 있다면, 제안해주시면 검토를 진행해보겠습니다.

b. 제안해주신 Pretendard 서체를 검토해보고, 적용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고 운영진 내부 의견이 모아져서, 6월 17일 저녁에 적용을 완료했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4개의 좋아요

폰트 변경만으로도 가독성이 사는 것 같아요 제안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sparkling_heart: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