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as read" 같은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그래머들 중에는, 어찌보면 쓸데 없는 결벽증 같은 것이 있을 텐데요. "최근 올라온 글"에 굵은 글씨체로 있는 제목을 못 봐주는 경우가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

물론, 모든 글들을 읽어보면 좋겠지만 그래도 관심 없는 항목 중에는 억지로 한 번은 들어가서 곧바로 back 버튼을 누르는 식으로 “굵은” 제목을 없애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위해 “읽은 상태로 표시” 같은 기능이 제목 옆에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사실 그렇게 하는 것이 해당 글의 관심도를 올바르게 추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4개의 좋아요

이 사이트는 discourse라는 오픈 소스 포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고, @kevin13 님께서 건의해주셨던 것과 같은 needs를 표출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지만, 정작 기능으로는 제공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아직 관련된 기능이 제공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참고: How can I mark a discussion as read? - Discourse Feedback - Discussions on Python.org

혹시 Discourse에 관련된 플러그인이 있거나, 패치 등을 통해서 contribution을 해주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사이트 업데이트를 통해서 반영해보겠습니다.

3개의 좋아요

@rkttu 건의 게시판도 따로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2개의 좋아요

건의 게시판을 만들어야 할 만큼 토론이 활발할 것으로 보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신 건의하실 사항은 언제든 사이트 운영자에게 DM으로 편하게 보내주셔도 됩니다. :+1: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