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Con Korea 2025에 발표자로 참여합니다.

안녕하세요. 닷넷데브 운영진 남정현입니다.

오는 2025년 8월 10일 일요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오피스에서 UbuCon Korea 2025에 연사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발표할 주제는 "식탁보 프로젝트의 세계관 확장: 리눅스, LXD 기반의 샌드박스 구현"이라는 내용으로 리눅스 기반으로도 제공되는 인터넷 뱅킹 및 공공기관 비대면 업무 처리용 보안 플러그인을 리눅스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리서치하는 과정에서 얻었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 그리고 향후 식탁보 커머셜 버전의 개발 전개 로드맵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게 될 예정입니다.

아직 행사 개최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지만, 많은 분들과 함께하고 싶어 이른 시기에 행사 소식을 전합니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한국 우분투사용자그룹 관계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많이 알려주시고 공유해주시면 저희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행사 당일날 많은 분들과 함께 뵙기를 고대합니다! :man_bowing:

9개의 좋아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리눅스 행사를 한다니… 예전에도 이런 행사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대제국(?) 시절의 마이크로소프트는 옛말이 된지 오래된 듯 합니다.

1개의 좋아요

사티아 나델라가 CEO로 취임한게 2014년 2월이니까 마이크로소프트가 리눅스 기반 에코시스템을 embracing 한 지도 벌써 11년이 넘었습니다. 엄청 오래된 이야기죠. ㅎㅎ

그리고 Azure에 리눅스 VM을 지원할 수 있도록 리뉴얼을 한 시기가 2012년 경이었으니 실제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리눅스를 끌어안기 시작한 건 13년 정도 된 일입니다.

1개의 좋아요

예전 M$ 소리 듣던 시절 생각하면 경천동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
Github 인수건과, 뒤이어 NET 오픈소스화 짜잔! 하던 그 퍼포먼스 보던 게 엊그제 같아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