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o Platform을 사용해야 하는 50가지 이유 - 2022 에디션 | Uno Platform

Uno Platform에서 2019년도에 이어 2022년도 버젼으로 Uno Platform을 사용해야 하는 50가지 이유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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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만 보면 UNO 안하는 게 바보일 것 같군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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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전 UNO WASM에 이끌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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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회사에서 내부 코드를 UNO로 이식 가능할지 3개월정도 계속 테스트 해봤는데 버그나 없는 기능들은 요청까지 하면서 꽤 많은 시간 투자해봤어요
정말 다 좋지만…
쉐어드 프로젝트 기능이 부실해서 Platform-specific를 어쩔수 없이 써야할 경우 코드가 약간 지저분해지는게 맘에 안들었고 그 외 도저히 성질나서 못참는 빌드 속도 ㅠㅠ 프로젝트가 점점 커지니 빌드 속도때문에 도저히 못써먹겠더라구요.
.NET5때 테스트해본거라 지금은 모바일 프로젝트들이 MAUI로 오면서 프로젝트 통합??(안드 휴대폰 마크 그려져있는 프로젝트)되면서 쉐어드 프로젝트 쓰기도 한결 용이하고 빌드 속도도 빨라졌다는데 나중에 다시한번 확인해볼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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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소중한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조언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도 그냥 Uno에서 제공해주는 예제만 실행해도 빌드속도가 정말정말 느리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뭐…하이브리드다 보니 각 엔드포인트의 네이티브 단은 따로 구현하는 건 다른 하이브리드 개발 플랫폼도 다 똑같아서 이건 뭐 적응해야하나보다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