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Studio2022 ? Previe ? (MAUI관련)

안녕하세요. 간만에 사무실 복귀를 하게 되어 시간이 생겨 학습해보려 하고있습니다!

.NET MAUI를 이용해 학습해보려 하고있어요.

헌데 여기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image

  1. 현재 사용중 VisualStudio2022 Pro 에서는 .Net MAUI가 활성되질 않았습니다.

  2. 구글링으로 VisualStudio2022 Previe 라는것을 다운받아 실행하니 .NET MAUI가 활성이 되었습니다.

위의 두가지가 다른것인지…? (1)항목에서 활성화 시킬순 없는지요…?

  1. Maui에서 NoxPlayer로 빌드/디버깅은 불가능한 부분인가요?
1개의 좋아요
  • .NET MAUI 개발은 아직은 Visual Studio 2022 Preview 만 가능합니다.
  • NoxPlayer로 빌드/디버깅 한 경험은 없지만 NoxPlayer 역시 adb connect가 되므로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녹스 플레이어 ADB 연결 방법 글을 참고하세요.
3개의 좋아요

네네 구글 검색하다보니 조금씩 알아가고있습니다.

헌데 xaml 파일 UI디자이너가 표시가 안되던데 이부분도 없는부분인가요 ?

1개의 좋아요

네. XAML 디자이너는 없습니다. 디버그 모드로 띄우시고 XAML을 수정하면 바로바로 반영이 되니 그것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아! 감사합니다
ㅎㅁㅎ

1개의 좋아요

디버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가상머신을 통해 띄우는 것이 기본인데, 이 방법은 매우 느립니다.

Windows 11 이용자시라면 WSA를 통해 디버깅하시면, 디버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도 상당히 빠릅니다.

물론 이미 실행되고난 다음에는 WSA를 이용하시거나, 가상머신을 이용하시거나, Visual Studio에 내장된 Preview DockingTab을 이용하시거나 똑같이 Hot Reload 됩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