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로 개발할 때 오류 목록에 내용들 다 해결하시나여

vs2022 툴로 작고 소중한 것들을 만들고 있는 초보 개발자 입니다…
위 사진 오류 목록에 나오는 “경고” 와 “메시지” 부분을 최대한 없도록 하고 있는데요…

뭔가 집착일까요? 아니면 좋은 습관일까요!?

5개의 좋아요

C++의 경우 VS 인텔리센스 상태가 좀 안 좋아서 무시하고 컴파일 오류만 해결해요

2개의 좋아요

좋은 습관입니다!

3개의 좋아요

저도 프로그램 개발은 초보이지만, 예전부터 펌웨어 개발 할 때부터 습관이 있습니다.
오류는 당연히 해결해야 되는 것이지만,
경고도 모두 해결 하려고 합니다.
경고 수가 적을 때는 어디서, 왜 발생하는지 알고 있지만
경고 수가 많아지면 나중에는 관심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경고 수가 많아지면 결국에는 찾기 힘든 논리 버그를 만들기도 하더라고요.
소위 말하는 삽질하게 되죠.

4개의 좋아요

어지간하면 해결을 하고 라이브러리에서 뜨거나 확실하게 제대로 만들었는대도 뜨는것들은
그 부분에서만 그 경고를 꺼 줍니다.

4개의 좋아요

앞서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의 의견대로 오류와 경고는 가급적 해결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예외는 있을 수 있는데요,

a. 경고의 경우, Git에서 사용하는 서브모듈 같이 다른 리포지터리, 다른 리비전의 코드를 불러다 써야 하는 경우 발생한다는 사실을 파악할 수는 있지만 딱히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코드를 직접 고쳐서 해결한다기보다 다른 리비전의 코드를 쓰거나, 해당 코드를 관리하는 개발자나 팀에게 문의하여 해결하는 전략을 취해야 할 수 있습니다.

b. "메시지"로 분류되는 것은 경고라기보다 "제안"에 가까운데요, 이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인지 아니면 제안을 받은 것으로 끝낼지에 대한 것은 주로 코딩 컨벤션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그냥 무시하는 것보다는, 팀 내에서 사용하는 코딩 컨벤션을 editorconfig에 추가해서 이 설정 파일을 기준으로 코딩 컨벤션 검사를 하도록 설정을 맞추는 것이 코드 유지 보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editorconfig은 한 번 설정하고 형상 관리 대상으로 올려놓으면, editorconfig을 지원하는 모든 코드 편집기와 IDE에 공용으로 쓸 수 있으니 생산성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8개의 좋아요

그러쿤용,c# 은 괜찮을까요!?

1개의 좋아요

우와,이런게 있었군요… 거의 혼자 작업하거나 소규모 단위에서만 일 해서 그런가
코딩 스타일에 대한 부분을 신경 못 썼는데 관심 가져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3개의 좋아요

C#을 안 써서 모르겠지만 Rust같은 최신 언어는 경고 메시지 안 고치고는 못버팁니다.
언어마다 차이가 있는 거 같고 C++은 너무 엉뚱한 메시지를 남발해서 엄두가 안 나요

3개의 좋아요

위에서 말씀해주신대로 메시지는 제안에 가깝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지 않던 문법이나 최근에 추가된 트렌디한 방식들이 계속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저도 습관처럼 확인합니다!!

경고도 비슷한 맥략으로 활용해도 좋고요!!

좋은 사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개인적으로 말끔한 오류창을 좋아해서…
메시지는 일부러 꺼두고, 오류, 경고는 최대한 다 없애려고 합니다만
없애기 힘든건 그냥 냅두기도 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