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erver 2012의 연장 지원이 올해 10월에 끝납니다.

Windows Server 2012의 연장 지원이 올해 10월 14일에 종료되면, 더 이상 Windows Server 2012를 위한 보안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없어 성능이나 보안 상 취약점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원 만료 기간 전에 새 버전인 Windows Server 2022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대안 (예: 리눅스)으로 전환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자세한 내용 보기: Windows Server 2012 - Microsoft Lifecycle | Microsoft Learn

4개의 좋아요

윈도우 서버 2012… 윈도우 8.1의 얼굴을 갖고 있던 서버… 대학생때 IIS 써보겠다고 데탑 하나 마련해서 윈도우 서버 설치하고 갖고놀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ㅋㅋ…
심지어 메인보드가 데탑용 메인보드라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제대로 안 깔려서 인터넷이 됐다 안됐다 하고 그랬었는데 ㅠㅠ

3개의 좋아요

저희도 윈도우서버 2012 설치된 서버가 몇대 있는데 윈도우서버 2022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2022 라이센스도 따로 구입하여 업그레이드 해야 될까요?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사용하시는 서버가 서버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고 관리하는 서버라면, 해당 호스팅 업체에 마이그레이션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마다 책정 가격이 다를 수 있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자동 견적을 제공하는 삼정 다이렉트호스팅의 안내 페이지를 링크해드리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렉트호스팅 | 온라인 자동견적)

만약 직접 서버 라이선스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계시다면,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server/pricing 페이지를 참고하여 예산을 책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서버를 OEM 업체 (예: HP, Dell, Supermicron 등)를 통해 구입하셨다면, 해당 업체에 문의해서 가격 할인, 특별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알아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나가는 비용이 부담이 되거나, 장기적으로 다른 대안으로 이전을 고려하고 계신 경우를 고려해서 보통 권장되는 라이선스 구매 방식은 퍼블릭 클라우드 (예: Azure, AWS, GCP)로 전환하는 방식이 많이 권장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