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Server 2025 소식 업데이트

Windows Server 2022에 이어 3년이 흘러 어느덧 새 버전의 Windows Server 출시 소식이 나왔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역점을 두는 부분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Server 2025부터는 어디서 서버를 설치해서 실행하든 재부팅 없는 OS 핫패치가 기본 제공됩니다. 이제 리눅스처럼 Windows Server도 OS 패치를 이유로 재부팅하는 횟수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 Active Directory (Azure AD나 Entra ID가 아닌 진짜 AD)와 SMB 프로토콜을 새롭게 재구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 아직 충분한 정보는 없지만, Windows 11에서 보여주었던 기능과 대칭되는 클라이언트 빌드로 제작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단 이미지 참조)

image

좀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windows-server-news-and-best/introducing-windows-server-2025/ba-p/4026374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light_smile:

8 Likes

Azure를 쓰는 큰 이유 중 하나가 무중단 패치였는데,

어느 환경이든 무관하게 OS 핫패치를 지원하다니

MS에서 무슨 판단으로 이렇게 한건지 신기하네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땡큐입니다!!

2 Likes

Azure의 경우 요즈음 Azure Arc를 통해서 Azure 데이터센터가 아닌곳의 머신도 동일하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환경을 확장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이 있는 행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ㅎㅎ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