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이미지를 조합하여 비디오 만들기

토이프로젝트로 하나 해보고 싶은데…참고할만한 레퍼런스가 있을까요?
궁극적으로는 Windows10에 배경화면을 비디오 애니메이션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그런데 Windows10 배경화면을 비디오로 변경해주는 건 감사한 분이 MS Store에 무료로 올려주셨더라구요. 그런데 이미지를 여러 장 넣어서 그걸 애니메이션처럼 돌아가게 하고 싶은데 그거까지는 불가능해서, 이미지를 비디오로 만들어서 비디오를 배경화면에 재생하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FFmpeg라는 키워드가 계속 나오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정확히 딱 맞는 경험은 한적이 없어서… ^^;

위의 라이브러리를 참고해서 WPF로 이미지를 등록 후 에니메이션 할 때 녹화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개의 좋아요

따로 툴써서 동영상 만들고 MediaElements로 동영상 돌리는건 그다지 도움이 될것 같지 않은데요?
어쨋든 이미지들을 동영상으로 변환하는건 링크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2개의 좋아요

아 FFmpeg라는 라이브러리를 어떤 언어를 통해 참조하여 쓰는게 아니라 자체적으로 쓸 수도 있었군요…계속 WPF FFmpeg 이런식으로 검색해서 못본듯합니다…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녹화는 생각 못해보긴했는데 반디캠같은 녹화 프로그램 만들어도 재미있을 거 같군요…아이디어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ffmpeg은 원래 별도의 툴 입니다.
물론 라이브러리도 사용 가능합니다만
닷넷으로 랩핑된 라이브러리들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동영상이나 이미지의 내부 데이터에 관해 모르면 쓰기가 어렵습니다.

2개의 좋아요

아…그냥 심심해서 공부해볼까했던건데 ffmpeg를 더 공부하게 생겼군요 ㅋㅋ

1개의 좋아요

@Vincent

화면캡쳐, 녹화 등의 기능이 있는 WPF 오픈소스 앱인데요.

필요하신 부분과 딱 맞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이 앱도 참고해보세요! 아주 훌륭합니다…

2개의 좋아요

일단 동영상에 관심이 없다면 추천 드리기 어렵고요.
그래도 해 보고 싶으시면 툴에 대해서만 공부하세요.

라이브러리는 동영상 관련업으로 가실거 아니면 정말 안하는게 좋습니다.
라이브러리를 제대로 쓸거라면 동영상에대한 공부가 필수에 언어도 가급적 c/c++로 하는게 좋습니다.

2개의 좋아요

개인적으로 멀티미디어 제어에 친하진 않지만 ^^; 단순하게 아래와 같은 정도는 살펴 본 적이 있습니다. 원하는 의도에 맞을 듯 싶군요.

Graphics: 38. C# - OpenCvSharp.VideoWriter에 BMP 파일을 1초씩 출력하는 예제 (sysnet.pe.kr)

4개의 좋아요

와!!! 이게 맞습니다 ㅎ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혹시 아래와 같은 오픈소스 찾으시는건가요?

3개의 좋아요

이야 여러 손이 모이니 너무 좋습니다!

5개의 좋아요

Open CV or FFMPEG or VLC 을 잘하시면 (물론 모두다 오픈소스 입니다.) 외국에 취직할때가 많습니다. 저도 그런 경우중에 하나 이고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2개의 좋아요

네 이거는 MS Store에서 검색해서 나왔는데, 이미 PC에 설치해서 써봤는데… 이 프로그램을 써서 제가 원하는 배경화면을 지정하려면 동영상파일을 만들어야겠더라구요. ㅠㅠ

제가 원하는건 사진을 여러개 넣으면 알아서 동영상처럼 화면이 일정 텀으로 바뀌는건데…kevin님이 알려주신 방식으로 해보려합니다 ㅎㅎ

2개의 좋아요

네…코딩하고 다른 또 다른 전문분야라 포기하지 않고 시작만해서 쭉 가져만 가면 언젠간 재미있게 취미생활 할 수 있을 듯합니다 ㅎㅎ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