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유료 툴 추천 부탁드립니다

많이 사용하고, 편하면서, 비주얼한 툴이 필요합니다

WPF를 많이 공부하면 필요할까도 생각중입니다만
너무 다양한 환경(iOS, 안드로이드, 웹, VC++, G++, 닷넷)에서 개발하다보니
1~2년 정도에 한번씩 닷넷개발환경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니 WPF를 기본적으로만 사용하게 됩니다

실제 사용해보고 편했던 툴이나 비주얼적으로 괜찮았던 툴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저의 조그만한 경험을 들자면 많이 사용하면서 편한 유료 툴은 없는 것 같아요(비주얼 한정입니다).
아무리 매뉴얼과 샘플문서가 잘 되어있더라도 사용하다가 화가나는 곳이 반드시 한 곳 이상 나타나더군요…

제일 난감할 때가 어떤 컨트롤의 속성이 안먹을때… 이게 내 잘못인가… 아니면 라이브러리의 버그인가… 할 때도 꽤 많았어요.
내 잘못인 경우엔 시간을 들여 찾으면 다행이지만 컨트롤 라이브러리 쪽 버그인 경우 점점 힘 빠지더군요…

그래서 제 결론은 많이 사용하고 편하면서 비주얼한 컨트롤은 그때그때 본인이 UserControl로 잘 만들어 놓고 재사용하는 것이 제일 깔끔하다였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과는 조금 다르지만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

@level120 님 말씀에 100% 공감합니다… :smile: 제 경험에서도 범용적인 컨트롤들을 입맛대로 활용하려다 보면 문제도 계속해서 쌓이고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지치는 상황도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원일_박 그리고 제가 사용해본 유료 컴포넌트는요.

  • DevExpress
  • Infragistics
  • Telerick

비주얼은 모두 훌륭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분을 데모를 통해 찾아보고 원하는 기능을 가장 비슷하게 제공하는 제품으로 도입했었습니다.

처음 도입을 검토 할 때 컴포넌트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범위를 잘 최대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데이터그리드 같은 경우, 윈폼 만큼 기능들을 풍부하게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오픈소스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Infragistics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크/라이트 테마 리소스도 아주 훌륭합니다. 특히 NugetPackgage로 제공하기 때문에 적용하기도 편하고 GitHub 오픈소스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때 기반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밖에도 유명한 WPF 관련 오픈소스가 워낙 많이 있는데요.

Awesome WPF
WPF에 관한 모든 것들이 모여있습니다!

UserControl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3개의 컴포넌트를 ㅎㅎㅎ
DevExpress는 잠깐 알아보고 있었는데 무겁고 기능이 번잡한 느낌이 강했는데 조금 더 알아봐야하겠군요. 디자인적으로는 괜찮았습니다

Telerick, Infragistics도
시간을 두고 천천히 하나씩 설치해서 써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