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컴퓨터 환경에서의 WPF 메로리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C# 개발을 진행한지 언 6년차가 되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6년차로 들어서서 새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 지급 받은 노트북에서 프로그램 실행시 메모리가 너무나도 높게 표시되는 것 같아, DotMomory 및 VisualStudio, 작업관리자 등으로 메모리를 확인했습니다.

뭔가 이상하다고는 생각했었는데 Unmanaged Memory 가 대다수더라구요.

근데 Unmanaged Memory를 만들만한 코드가 아니었기에, 집에있는 컴퓨터 두대, 회사 안의 여분 컴퓨터로 실행을 했더니 이곳에선 괜찮은 겁니다…

모든 기준은 4.7.2로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로 Winform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생성 → 바로 빌드 후 실행 → 메모리체크 6mb
wpf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생성 → 바로 빌드 후 실행 → 230mb

230mb가 발생한 곳에 dotmemory를 실행해 점검하면 unmanagedmemory가 99프로를 차지하고있습니다…

유일하게 윈도우 11pc여서 윈도우11문제인가 싶어 10으로도 내려서 다시 테스트 해봤는데 같은 증상입니다.

사용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Visual Studio 2019, 2022 Community
Rider 23.03 입니다.

사진을 첨부합니다.
image
image

제 컴퓨터의 문제인 것 같지만, 해결방법이나 왜 그런지 아시는분이 있으다면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난감하네요…

디버깅/릴리즈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닌지 또는
어떤 로직이 실행될 때 PC 환경이 달라서 예외가 발생하면서 생기는 문제인지가 중요해보이는데,
소스코드가 없으니 추측이 되질 않네요…

코드는 없습니다.
둘다 새프로젝트를 생성한뒤 바로 디버그모드로 실행을 했습니다.
환경은 윈도우10 홈버전을 새로 설치한뒤 테스트 진행했고…
램은 16기가에 cpu만 인텔 10세대 12세대차이일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