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net core를 이용한 웹 개발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약 2년 동안 시간이 별로 없고, 어느 분야를 해야 할지 몰라 일단 CS만 어느 정도 공부했습니다.
작년 12월부터는 시간이 생겨 관심 있던 asp.net core mvc, razor page를 배우고 있습니다.

채용 공고에는 mvc에 대한 높은 이해도, DB, SQL에 능숙할 것 등이 요구사항으로 쓰여있는데, 이게 어느 정도를 요구하는 건지 감이 안잡힙니다.
어느 정도 시간 안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만들고 호스팅까지 해야 한다, 를 기준으로 봐도 될까요?

추가로 웹 개발 신입에게 이 정도 지식, 기반, 경험은 필요하다 생각 하시는 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좋아요

코딩이 가능해야 합니다.

코딩이 어느정도 능숙하게 가능해야 합니다. 응용 (구조 설계) 까지는 아니더라도 기존 구조를 잘 해독하고 코딩이 가능한 수준은 되셔야 합니다.

각 요소의 기반 기술을 경험했고 말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MVC 구조 경험, 최소한 MySQL의 DB 경험과 데이터베이스 구축 경험, SQL에서 INNER 조인까지 정확한 이해 및 활용을 했고 그것을 말로 잘 나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웹 개발의 트랜드를 보고 기본적인 구현은 가능해야 합니다.

  • React라던가 Vue라던가 전체를 다 알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인 컴포넌트 활용은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 CSS와 HTML의 높은 이해를 요구하지는 않겠지만, 회사에서 요구하는 무엇을 어떻게 CSS와 HTML을 이용해서 구현할지에 대한 방법론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인증과 권한, API 구현과 활용, 로깅 및 관련 툴 활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사용한 개인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그것을 달성해보세요. 그리고 그 프로젝트 경험을 말로 잘 설명할 수 있도록 여러번 훈련해서 면접보시면 성공하시리라 생각됩니다.

4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MVC에 대한 높은 이해도, DB, SQL에 능숙"이라고 되어있으면 1년~2년차정도의 경력자를 요구하는듯 싶네요.
신입이라면 ASP.NET CORE와 MSSQL을 이용한 TODOLIST나 게시판정도 만들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2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