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개발자가 알아야 할 상위 5가지 사항 | 소피아 파라피나

DevOps를 들을 때 어떤 생각이 들나요? DevOps는 조직이 고품질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문화적 관행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다. DevOps 모델은 "사일로 분해"를 강조하고 개발 및 운영을 단일 팀으로 결합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배포 및 유지 관리는 응용 프로그램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개발자와 운영자 모두의 책임입니다.

DevOps 프로세스는 응용 프로그램 제공 및 유지 관리를 자동화하기 위해 툴링에 의존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고 배포하기 위해 Azure 파이프라인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제가 Azure에 대해 몰라 Azure관련 글은 공유를 못 드리고 있는데, 이 글은 제가 읽기에도 좋은 글이라 공유 해 봅니다. ( 어느정도 알아야 공유할 수 있으므로; )

좋아요 2

저희 회사도 일부 프로젝트에 CI 파이프라인은 사용하고 있지만…CD 파이프라인인 Release에 대해서는 아직 적용을 못하고 있네요… Azure DevOps에서 가장 강력한 부분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이것만 가능하면 Nuget 자동배포에 자동 테스트에 해볼 수 있는게 참 많은데 말이죠. ㅜㅜ CI 파이프라인도 ASP NET Core와 Console App에만 되어있고 Winform과 WPF는 되어있지 않다는게 안타깝습니다. yaml을 작성해가면서 연습하고 공부해야할텐데 참 다른거 한다고 시간이 모자르네요…ㅠ

좋아요 2

혹시 이 영상이랑은 관련 없는 내용일까요?
App Center와 연동된 부분이라 안 되는건가 … :thinking:

전에 이 기능이 뭔지 궁금해서 특별한 추가 없이 돌려 본 적은 있는데,
생산 공장에서 물건하나만 툭 하고 떨어지는걸 본 느낌이었네요 :frowning:

좋아요 2

이거 저도 봤는데 저때랑 버전이 달라서 안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App Center가 원래 모바일 커스텀 어플리케이션 전용으로 나온거라 WPF, UWP MSIX 패키지에 Clickonce같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없더라구요…ㅋㅋ

좋아요 2

아 그렇군요… 하긴 저 영상도 나온지 꽤 오래됐죠… 어흑흑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