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개발자가 알아야 할 상위 5가지 사항 | 소피아 파라피나

DevOps를 들을 때 어떤 생각이 들나요? DevOps는 조직이 고품질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문화적 관행으로 묘사되는 경우가 많다. DevOps 모델은 "사일로 분해"를 강조하고 개발 및 운영을 단일 팀으로 결합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배포 및 유지 관리는 응용 프로그램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개발자와 운영자 모두의 책임입니다.

DevOps 프로세스는 응용 프로그램 제공 및 유지 관리를 자동화하기 위해 툴링에 의존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하고 배포하기 위해 Azure 파이프라인을 구현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제가 Azure에 대해 몰라 Azure관련 글은 공유를 못 드리고 있는데, 이 글은 제가 읽기에도 좋은 글이라 공유 해 봅니다. ( 어느정도 알아야 공유할 수 있으므로; )

2개의 좋아요

저희 회사도 일부 프로젝트에 CI 파이프라인은 사용하고 있지만…CD 파이프라인인 Release에 대해서는 아직 적용을 못하고 있네요… Azure DevOps에서 가장 강력한 부분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이것만 가능하면 Nuget 자동배포에 자동 테스트에 해볼 수 있는게 참 많은데 말이죠. ㅜㅜ CI 파이프라인도 ASP NET Core와 Console App에만 되어있고 Winform과 WPF는 되어있지 않다는게 안타깝습니다. yaml을 작성해가면서 연습하고 공부해야할텐데 참 다른거 한다고 시간이 모자르네요…ㅠ

2개의 좋아요

혹시 이 영상이랑은 관련 없는 내용일까요?
App Center와 연동된 부분이라 안 되는건가 … :thinking:

전에 이 기능이 뭔지 궁금해서 특별한 추가 없이 돌려 본 적은 있는데,
생산 공장에서 물건하나만 툭 하고 떨어지는걸 본 느낌이었네요 :frowning:

2개의 좋아요

이거 저도 봤는데 저때랑 버전이 달라서 안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App Center가 원래 모바일 커스텀 어플리케이션 전용으로 나온거라 WPF, UWP MSIX 패키지에 Clickonce같은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없더라구요…ㅋㅋ

2개의 좋아요

아 그렇군요… 하긴 저 영상도 나온지 꽤 오래됐죠… 어흑흑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