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DevOps에서 Release를 간편하게 배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exe 파일을 배포해야하는 상황인데, AppCenter는 .exe을 지원 안합니다.(exe 배포 불가능합니다)

# Network share Task
- task: PublishBuildArtifacts@1
  inputs:
    PathtoPublish: '$(Build.ArtifactStagingDirectory)'
    ArtifactName: 'drop'
    publishLocation: '$(UseNetworkShare)'
    TargetPath: '$(LocalNetworkSharePath)'

로컬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네트워크 공유는 힘들구요,
생각나는 방법이 Cloud에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Cloud에 배포하는 방식으로 FTP가 보통 쓰이는 걸까요? => task: FtpUpload@2)

다른 방법이나 아이디어 있을까요?

1개의 좋아요

msi 또는 msix로 배포하면 되지 않을까요?

2개의 좋아요

그러면 좋은데… 힘들 것 같네요.
레거시들의 Pipeline을 구성 중입니다, 해당 플랫폼을 사용한 경험이 없고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서 수정이 힘든 상황 입니다.(개발에 참여하지 않은 것들이라…)
(SDK, IDE 등 지원이 안되는 경우 어쩔 수 없이 버전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구성하고 있구요)

1개의 좋아요

exe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아닌거 같고 단지 배포 플로우로만 본다면 말씀하신 방법이 제일 간단합니다만 바이너리가 올라가는거니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비용이 꽤 나올거에요.

그러니 자체 ftp 기능이 있는 파일 스토리지 서버를 하나 구성하고 마크업하신 아티팩트로 업로드 대신 ftp로 업로드하는게 좋을 거에요.

단, FTP에 올라간 파일은 자동으로 외부 링크를 만들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