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언어에 익숙한 프로그래머에게 C#을 소개할때 적절한 자료가 있을까요?

(질문 게시판에 올리려다 다른 질문들에 비해 덜 구체적(?)인 것 같아 자유게시판에 적습니다. 혹시 더 적당한 게시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sweat_smile: )

사내 인턴십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C#에 대해서도 조금 더 잘 가르치고 싶은 욕심(?)이 생겼는데요. 혹시 한 가지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어느 정도 익숙한(i.e. Python으로 간단한 크롤러 정도는 짤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C#을 배울 때 도움이 될 만한 자료(사이트, 문서, 책)가 있을까요?

2개의 좋아요

제가 알고 있는것은 없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https://education.launchcode.org/skills-back-end-csharp/csharp4python

2개의 좋아요

:thinking: 흠… 이렇다 할 추천할만한 자료를 봤거나 떠올릴 만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책이나 자료보다는 역시 간단한 토이 프로젝트나 연습 문제를 통해서 익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런 맥락에서 Katacoda의 플레이그라운드가 일단 생각납니다.

https://katacoda.com/courses/dotnet/playground

그리고 Windows에서는 LINQPad 유틸리티에 들어있는 샘플과 더불어서 LINQPad를 처음 만드신 분인 Joseph Albahari MVP 님의 저서인 C# in Nut Shell 정도가 추천할 만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http://www.albahari.com/

2개의 좋아요

순수하게 언어적인 차이점도 중요하지만, C# 진입 동기부여를 위한 C#으로 할수있는것과 장점에 대한 아래동영상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스크립트언어 신입 개발자에게 C#강점을 소개할때 가끔 사용합니다. ( 일단 성능 차이가 넘사벽~)

-신입개발자분들에게 영향력 있는 유튜버분인것같으며 컨텐츠 내용도 좋은것같습니다. ( 다양한 플랫폼을 다루고 리액트 전문가로 알고 있는데, 닷넷을 추천하는 영상이여서 개인적으로 키핑하고 있습니다 .)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