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ComponentOne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net 6 버전으로 개발을 해보니, 아직 ComponentOne은 완전 지원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이지 생성, 추가에서 .net48에서 작업한것을 .net6에 소스로 붙여 넣고 약간 수정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하더라구요.
내년엔 UI 컴포넌트 변경과, Blazor로 전환도 검토해 보면서, 이것 저것 정보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UI컴포넌트는 ComponentOne 보다는 DevExpress를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곳이 많은것 같습니다.
차주쯤 데모 버전 설치 후 테스트 해볼까 하는데, 그전에 혹시 두개 다 사용해보신 분 계시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알고계신 비교사이트가 있으면 그런 정보도 좋습니다.
ComponentOne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도 댓글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는 충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떠한 환경이신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WPF, 윈폼 중 하나이신 것 같네요. Blazor 전환까지 검토 중이시라면, Blazor 컴포넌트까지 염두하여 고민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 닷넷데브에서 @조동수 Infragistics 관계자분도 활동하고 계시니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국내에서 윈폼은 ComponentOne, DevExpress 정도가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WPF는 Infragistics DevExpress, Telerik 그리고 Syncfusion 정도가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WPF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컴포넌트사들이 해마다 새 버전을 출시하기는 하지만 트랜디한 차트 정도만 업데이트 되는 분위기입니다.
Infragistics 매월 오프라인 미팅도 하던데.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Telerik 제품은 처음 듣네요.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UI라이브러리들이 광고는 .net6, WPF 지원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 적용해 개발할때는
깔끔하게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좀 있는것 같습니다.
다각적, 종합적으로 내부적으로 검토 후 판단봐야 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