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c.exe를 사용하여 VS c#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Visual Studio WiX# 프로젝트를 터미널에서 자동 빌드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VS를 통한 빌드는 성공하여 이를 터미널에서 빌드하려 합니다. 검색해보니 msbuild 를 사용하지 않고도 c# 파일은 csc.exe(또는 cscs.exe)를 사용하여 빌드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자꾸 예외가 발생해서 질문드립니다…

  1. Visual Studio - Developer PowerShell 터미널에 cscs.exe로 c# 파일을 빌드하였습니다.
  • image dll 파일을 찾지 못한다고 나옵니다.
  1. WixSharp.dll 해당 폴더에 추가하고 다시 시도하였습니다.
  • image2

Q1. ManagedUI는 WixSharp.dll 안에 들어있는 것인데 예외가 발생합니다. (옵션 /r:dll 경로로 했을때도 결과는 같았습니다.)
Q2. 나머지 ***Dialog는 다른 cs파일에서 정의한 클래스인데, 다른 cs 파일을 참조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좋아요

csc.exe는 모든 참조를 옵션으로 걸어줘야 합니다.
csproj 파일이 있다면 MSBuild.exe 를 사용하면 쉽게 컴파일이 되실 텐데 csc.exe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2개의 좋아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ㅎ MSBuild가 내부적으로 csc.exe을 사용하는것 같아서, 공부하는 겸 시도해봤는데 MSBuild를 쓰는게 좋겠군요.
혹시 MSBuild가 proj파일은 사용하는 것처럼 csc.exe도 특정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빌드할 수는 있나요?

2개의 좋아요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잘 있는 csproj 정보를 사용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