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Brains Rider는...코틀린으로 만들어진게 아니었네요.

지금까지 코틀린으로 만들었다고 알고 있었는데

https://avaloniaui.net/Showcase

image

Avalonia UI로 만든거였군요… 생각보다 더 대단한 개발도구였네요…

앞으로도 아발로니아에 충성충성하는 것으로…

8개의 좋아요

@Vincent 앗 저도 코틀린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AUI
Avalonia
Uno

할게 정말 많아지네요 ㅎㅎ

5개의 좋아요

저는 하나에 집중하는 타입이어서…아발로니아를 끝내면 RxUI랑 아발로니아랑 같이 써서 아발로니아를 고도화 시키고 싶습니다 ㅎㅎ

6개의 좋아요

아발로니아는 KeyEvent 를 제공하나요?

Xamarin/Maui 같은 경우 키 이벤트가 없어서 데스크탑 진영으로부터 외면받고,
블루투스/카메라에 대한 빌트인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모바일에서도 외면 받는 것같던데요.

특히 MAUI는 커뮤니티로부터 지속적인 요청을 받았음에도, 적용이 안된 채로 출시해서, 괴씸죄에 걸린 것 같던데요

윈폼이나, WPF 가 아직 살아 있는 이유는 키이벤트때문이지 않을까합니다. :grinning:

4개의 좋아요

크로스플랫폼 환경이다보니

모바일은 마우스와 키보드가 없어서 제 생각에는 컨셉과 맞지 않는 듯 합니다.

다만 아발로니아의 경우 템플릿에 크로스플랫폼이 데스트탑 한정인 프로젝트 템플릿이 있고 모바일에 웹어셈블리까지 지원하는 프로젝트 템플릿이 따로 존재하는데

제가 토이프로젝트로 데스크탑한정 아발로니아 템플릿으로 만들었을땐 키를…이벤트였는지 바인딩이었는지 기억은 안나나, 키보드로 입력받는 기능을 넣긴 했습니다.

데스크탑 한정 아발로니아 템플릿은 windows, linux, macOS를 지원하며 android, iOS, WebAssembly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4개의 좋아요

maui 공부할 겸 레디스 클라이언트를 만들어볼까 했는데 링크를 보고 아발로니아가 더 낫겠다 싶었는데…
이미 만들어서 파는 제품이 있네요… 제가 생각한 아이디어랑 거의 흡사한…ㅋ

@BigSquare
Avalonia UI Framework - API - InputElement.KeyDown Event
API 보니 키 이벤트를 제공해주는 거 같네요. key up/down 정도인듯

4개의 좋아요

아… 되어 있네요… 그것도 Routed 이벤트로 되어 있네요.

4개의 좋아요

Rider 안에서 DotMemory 와 DotTrace 를 실행하도록 하는데 AvaloniaUI 를 사용했다는 거 같은데요?

Rider 자체는 IntelliJ , Resharper 를 이용해서 만든 걸로 알고 있는데…
(프론트는 코틀린 백엔드는 Resharper https://www.toptal.com/c-sharp/project-rider-a-standalone-resharper-ide)

최신 버전은 다른 걸루 만들었나요?

3개의 좋아요

그랙리 님의 말씀이 저도 맞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