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alendar - WinUI3로 만든 캘린더 앱

제가 만든 캘린더 앱이 Microsoft Store에 출시되었습니다!

WinUI3 + Windows App SDK로 만들었고, Outlook, Google Calendar, Microsoft 365 계정 등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데스크탑 위젯 기능을 지원해서 데스크탑에서 바로 일정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은 아래 주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store/apps/9N2B3KSFT8CD

덧붙이자면, 저는 주로 UWP로 윈도우 앱을 개발했는데,
여러 윈도우 앱 개발 방식 중에서 UI에서는 당연 최신 방식이고,
편하면서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컨트롤 수준도 좋습니다.

하지만 Win32 API를 사용해야 하거나,
윈도우 기능을 활용해야 할 때 제약이 좀 많았구요.

WinUI3로 바꾸면서 이런 제약들이 사라져 될까 했던 위젯 기능 개발도 가능했고,
위젯에 투명도를 줘서 배경화면이 비치게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Win32 API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잘 되었구요.

데스크탑 기능을 활용하는 데 제약이 있고, .NET 7을 활용 못하던 UWP에서 Win3로 넘어오니
기존의 UWP의 방식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NET7 활용, 데스크탑 기능 활용까지 모두 다 가능해졌네요.
여기에 Uno Platform으로 iOS, Android에도 이 코드들이 잘 동작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만족스러워졌습니다. 몇 가지 문제들이 있었지만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는데 이제는 큰 무리가 없어보이네요.

ko-01

구성 요소 1 – 18

18개의 좋아요

@JongIn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좋은 앱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개의 좋아요

다운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 주신 스샷에 바로 버그가 있네요ㅠ 원래 아웃룩이나 구글 캘린더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팝업이 떠서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안뜨나요?

4개의 좋아요

와 잘 만드셨네요. 보고 배우겠습니다.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