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Store에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 덕분에 최근에 요긴한 도구가 몇 가지 더 올라와서 제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던 도구들과 함께 묶어서 같이 소개해봅니다.
댓글로 여러분이 선호하고 추천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들도 많이 남겨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DevToys
개발자나 엔지니어에게 꼭 필요한 도구들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아놓았을 뿐 아니라, WinUI 방식으로 잘 설계하여 Windows 11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맞춤으로 디자인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참고로 이 도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닌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개발된 프로젝트로 GitHub - veler/DevToys: A Swiss Army knife for developers. 에서 코드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WinDbg Preview
OS 덤프, 애플리케이션 덤프 파일을 분석하기 위해서 필요한 WinDbg를 새롭게 리노베이션한 버전이 Microsoft Store에 올라와있습니다. Windows SDK 풀 버전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 도구만 먼저 설치하고, 나중에 필요한 심벌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PowerShell (Microsoft Store)
Windows 운영 체제에 빌트인 되어있는 PowerShell은 Windows PowerShell 이라고 부르며, 버전이 5.x 대에 고정되어있습니다. 반면 최신 버전의 PowerShell은 이제 Microsoft Store에서 쉽게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패키징되어있습니다.
SysInternals Suite
Windows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SysInternals Suite가 이제 Microsoft Store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패키징되었습니다. 별도의 EULA 대화 상자에 응답하지 않아도 되고, 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PowerToy
Windows에서 부족했던 기능을 대폭 보강하는 전문가용 유틸리티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꼭 한 번 설치해서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indows Terminal
Windows 11을 사용 중이라면 이미 설치되어있지만, Windows 10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Windows Terminal을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