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웹 앱을 위한 새로운 기능 공개, Android 앱 제출을 모두에게 개방 등 다양한 기능 공개

출처: Microsoft unveils new features for web apps, opens Android app submissions to all, more - Neowin

Microsoft는 고객에게 Windows 10 및 11용 앱과 게임을 간단하고 안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소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Microsoft는 Microsoft Store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와 개발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최신 개선 사항에는 여러 가지 AI 기반 기능과 Microsoft 서비스 전반에서 앱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도구가 포함됩니다.

이 소프트웨어 대기업은 연례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Windows 11용 프로그레시브 웹 앱, win32 프로그램 및 Android 앱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개발자 중심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프로그레시브 웹 앱(PWA)을 위한 새로운 기능

Microsoft는 프로그레시브 웹 앱이 "Microsoft 스토어에서 최우선 순위"로 남아 있기 때문에 개발자와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개선 사항을 준비했다고 말합니다. Microsoft 스토어에 게시된 PWA는 곧 인앱 구매를 가능하게 하고 결제를 간소화하는 디지털 상품 API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Microsoft는 Edge의 사이드바에서 Windows 위젯 및 웹 앱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개발자는 Microsoft의 오픈 소스 커뮤니티 가이드 프로젝트인 Pwabuilder를 사용하여 기능이 풍부하고 진보적인 최신 웹 앱을 빌드 및 게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소화된 Win32 인증

Microsoft 스토어는 범용 또는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클래식” Win32 프로그램도 지원합니다. Win32 프로젝트를 개발 및 유지 관리하는 사람들을 위해 Microsoft는 오프라인에서 실행할 수 있는 인증 테스트 모음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앱이 Microsoft 스토어에 출시되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인증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Microsoft에 따르면 이 새로운 제품군은 개발자가 스토어에 성공적으로 제출할 가능성을 높이고 인증 처리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Win32 개발자의 경우 여기에서 새로운 인증 도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Windows 11용 Android 앱 제출은 이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Android 앱 개발자는 Windows 11 디바이스에 배포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으며,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을 Amazon Appstore에 게시하여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승인된 애플리케이션은 Android 13을 기반으로 하며 더 나은 성능, 화면 내 화면, 향상된 메모리 관리, 안티 바이러스 지원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제공하는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을 사용하여 호환되는 Windows 11 디바이스에서 실행됩니다.

Microsoft는 Android 개발자가 새로운 폼 팩터에서 앱이 창 크기 조정을 처리하고 기본 입력 매핑을 구현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개발자 리소스를 확인하여 원활한 테스트 및 게시 환경을 위해 앱을 준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개발자 중심의 최신 개선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Windows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나머지 빌드 2023 발표 내용을 확인하세요.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