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 그룹 해제, 기본 RGB 컨트롤, 새로운 아카이브 형식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Windows 11

출처: Windows 11 gets taskbar ungrouping, native RGB controls, new archive formats support, more - Neowin

Microsoft는 새로운 개발자 도구를 공개하는 연례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를 시작했습니다. 빌드 기간 동안 ‘일반’ 사용자를 위한 주요 발표는 거의 없지만(2014년 4월의 Windows Phone 8.1 발표를 기억하시나요?), Microsoft는 여전히 Windows 및 기타 소비자 제품을 위한 새로운 기능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올해도 예외는 아니어서, 빌드 2023에서 이 소프트웨어 대기업은 Windows 11에 곧 출시될 몇 가지 기대되는 기능 및 개선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작업 표시줄 레이블 및 그룹 해제 기능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아마도 이날 가장 중요한 발표는 작업 표시줄의 “그룹 해제” 기능의 복귀일 것입니다. 이 기능은 Microsoft가 새 OS에서 제거한 유연성과 작업 표시줄 사용자 지정 기능을 그리워하는 Windows 11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청했던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이전에는 타사 앱을 사용해야만 가능했던 이 기능을 이제 클릭 한 번으로 앱의 레이블이 있는 각 인스턴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image

작업 표시줄과 관련된 또 다른 개선 사항은 알림 영역에서 시간 및 날짜를 숨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Microsoft는 이 새로운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집중력을 유지하고 나중에 날짜와 시간을 제거하지 않고 화면을 기록할 수 있으며 작업 표시줄을 더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기능의 첫 번째 흔적은 몇 달 전 Windows 11 프리뷰 빌드에서 발견되었으며 이제 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image

Windows 11에는 작업 관리자를 호출하지 않고 작업 표시줄에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추가됩니다. Microsoft는 최근 Windows 11 프리뷰 빌드 중 하나에서 이 편리한 기능을 발표했으므로 곧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아카이브 형식, 기본 RGB 컨트롤 등

하지만 작업 표시줄이 전부는 아닙니다. Microsoft는 마침내 더 많은 아카이브 형식에 대한 기본 지원을 추가하여 tar, 7-zip, rar, gz 및 기타 파일을 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Windows 11 사용자는 파일을 압축할 때 향상된 압축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본 지원과 관련하여 곧 타사 앱의 필요성을 어느 정도 제거할 또 다른 변경 사항은 RGB 컨트롤입니다. Microsoft는 키보드, 마우스 등과 같은 백라이트 및 RGB 조명이 있는 액세서리를 관리하기 위한 전용 설정 섹션을 개발 중입니다. Windows 동적 조명을 사용하면 타사 개발자의 프로그램에 의존하지 않고 설정 앱에서 RGB 조명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image

Microsoft는 사용자, 개발자 및 하드웨어 파트너가 테스트할 수 있도록 이번 달에 Windows 동적 조명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Microsoft Store의 AI 기반 기능 외에도 Windows 11에는 곧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고급 백업 및 복원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면 한 Windows 디바이스에서 다른 디바이스로 이동하고 시작 메뉴와 작업 표시줄에서 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OS의 탭 앱 중 하나인 Windows 터미널에는 더 나은 관리를 위해 다른 창 간에 탭을 이동할 수 있는 탭 ‘분리’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변경 사항은 파일 탐색기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지만 Microsoft는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7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