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23H2 공개와 함께 대폭 보강된 개발자 경험

원문: New experiences designed to make every developer more productive on Windows 11 - Windows Developer Blog

지난 5월 빌드 '23에서 개발자의 생산성과 성능에 새롭게 초점을 맞춘 여러 가지 새로운 환경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자 홈, 개발자 드라이브, WinGet, 작업 표시줄, 파일 탐색기 등의 기능 개선이 일반 사용 가능해진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이미 알고 계시고 사랑해주시는 개발자 도구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도 알려드립니다: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과 Windows 터미널입니다.

'23년 5월 빌드에서 Windows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홈인 개발자 홈을 발표했습니다.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 홈은 이제 OS의 일부로 제공되어 개발자 기능이 Windows 11의 핵심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오늘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PC 설정 환경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Windows 11의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PC 설치 환경

Windows에서 처음으로 초기 PC 설치 중에 개발자임을 식별할 수 있으며, Windows가 워크로드에 맞게 설치 환경을 사용자 지정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설치 중 “사용자 환경을 사용자 지정해 봅시다” 페이지에서 “개발” 의도를 선택합니다. “개발” 용도로 PC를 설정하면 개발자 홈의 모든 이점을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홈: 생산성 동반자

개발자 홈은 Windows 11의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환경으로, 개발자의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여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개발자 홈은 앱, 패키지 또는 저장소를 다운로드하여 개발자 환경을 설정하고 개발자 계정 및 도구(예: GitHub)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한 곳에서 고성능 스토리지를 위한 개발자 드라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 홈은 시스템과 개발 프로젝트를 모두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용자 지정 가능한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와 함께 개발자 홈 v0.5를 출시하여 확장 프로그램 관리와 같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개발자 홈에 개발자 홈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를 추가하여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추가되면 개발자 홈 GitHub 확장 프로그램이 더 이상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개발자용 개발자 홈 | Microsoft 학습을 참조하세요.

안정적인 개발 컴퓨터 설정 자동화: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단축된 설정 시간

빌드에서 개발자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코딩을 준비할 수 있도록 빠르고 안정적인 메커니즘인 WinGet 구성을 소개했습니다. 이제 WinGet 구성이 안정화되어 더 이상 실험적인 기능을 활성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사용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샘플이 제공되며, 이제 여러 GitHub 리포지토리에 소스 코드를 빌드하기 위한 도구를 빠르게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성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구성 파일 예제입니다.

vscode/.configurations/configuration.dsc.yaml at main · microsoft/vscode (github.com)

PowerToys/.configurations/configuration.dsc.yaml at main · microsoft/PowerToys (github.com)

WinGet 1.6은 몇 가지 흥미로운 새 기능과 함께 첫 선을 보입니다. 이제 종속성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제출이 차단되었던 패키지를 이제 카탈로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WinGet 1.6에는 인스톨러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새로운 winget download 명령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IT 전문가는 커뮤니티 리포지토리에서 패키지에 액세스하여 기업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있는 Microsoft 스토어에서 모든 사용자에게 “e” 등급의 무료 앱에 대한 지원은 향후 릴리스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그룹 정책을 통해 IT 전문가는 사용자가 CLI 또는 PowerShell cmdlet을 통해 Windows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WinGetCLI의 최신 릴리스에는 업데이트된 ADMX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get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inget 도구를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설치 및 관리하기 | Microsoft Learn을 참조하세요.

개발자 드라이브: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스토리지 볼륨: 성능과 보안이 강화된 새로운 스토리지 볼륨

빌드에서는 성능과 보안을 모두 제공하는 파일 시스템으로 개발자를 위해 맞춤 제작된 새로운 유형의 저장소 볼륨인 개발자 드라이브를 소개했습니다. 오늘부터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를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가 개발자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 드라이브는 탄력적 파일 시스템(ReFS)을 기반으로 하며, Microsoft Defender for Antivirus의 새로운 성능 모드 기능과 결합하여 파일 I/O 시나리오의 빌드 시간을 최대 30%까지 개선합니다. 개발 드라이브의 이점을 활용하려면 패키지 캐시 및 리포지토리를 개발 드라이브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또한 개발자 드라이브 볼륨의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제 '개발자 설정 페이지’에 개발자 드라이브 섹션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디스크 및 볼륨 설정에 대한 딥 링크를 제공하여 개발 드라이브를 만들고 Windows 보안 앱을 실행하여 바이러스 백신 동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Defender의 성능 모드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은 개발 드라이브 볼륨에서 비동기 검사를 제공하는 성능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동작은 Microsoft 보안 앱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에서 새로 개선된 개발자 드라이브용 UI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개발 드라이브가 있는 경우 이제 어떤 드라이브가 "성능 모드"에 있는지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볼륨 보기"를 클릭하면 모든 개발 드라이브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에는 두 개의 개발 드라이브가 있는데, (D:)와 (F:)는 모두 ReFS로 포맷되어 있지만 Defender 성능 모드는 (F:)에서만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개선 사항으로 수고로움은 줄이고 Windows에서 개발의 재미와 즐거움은 더하세요.

개발팀은 지난 5월 빌드에서 발표한 작업 표시줄 개선 사항을 비롯하여 사용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오늘부터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가 포함된 안정 버전에서 이러한 모든 개선 사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클릭 한 번으로 작업 표시줄에 있는 각 앱의 인스턴스를 빠르게 식별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앱의 모든 인스턴스는 작업 표시줄에서 레이블로 그룹화 해제됩니다.
  • 이제 작업 표시줄의 설정으로 시간과 날짜를 숨길 수 있습니다.
  • 작업 관리자를 열지 않고도 작업 표시줄에서 바로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기만 하면 앱을 빠르고 쉽게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설정 페이지에서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컨텍스트 메뉴에 '작업 종료’가 나타납니다.
  • 개발자 설정 페이지가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시스템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 설정으로 빠르고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이제 Windows에서 압축하는 동안 아카이브 기능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libarchive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tar, 7-zip, rar, gz 등 다양한 아카이브 형식에 대한 기본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더욱 개선된 파일 탐색기

WinUI3에 새로운 기능과 컬렉션 컨트롤이 도입되었습니다. 아이템뷰 컬렉션 컨트롤은 LinedFlowLayout을 제공하며, 아일랜드 기능은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지 않고도 앱의 어느 부분에서나 WinUI3의 룩앤필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파일 탐색기는 이제 WinUI3에서 실행되며, 사진 컬렉션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ItemsView 및 Island 기능으로 구동되는 갤러리와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새로운 WinUI3 기능을 앱에 도입하여 고객에게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탐색기에 멀티 스레딩 기능을 추가하여 복사, 이동, 재활용 및 삭제 작업의 성능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대규모 작업의 경우 실제 파일 작업뿐만 아니라 계산 단계에서도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2023년 5월 블로그에서 언급했듯이, 이번 변경으로 대량 삭제 작업이 40% 이상 개선되어 개발자에게 더 많은 시간을 돌려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 사랑하는 도구가 더욱 개선되고 스마트해집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 - 제안 UI, 브로드캐스트 입력 및 웹 검색 기능이 Windows 터미널 1.19 미리 보기에 추가됩니다.
Windows 터미널 1.19 미리 보기에서는 제안 UI, 브로드캐스트 입력 및 웹 검색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제안 UI는 사용자에게 텍스트 제안을 제공하는 Windows 터미널의 새로운 UI 요소입니다. 이러한 제안은 최근에 실행한 명령, 저장된 명령 등으로부터 제공될 수 있습니다.

Suggestions user experience

입력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한 터미널 창에서 다른 터미널 창으로 실시간으로 입력을 브로드캐스트할 수 있습니다. 브로드캐스트 입력은 커뮤니티 회원들의 인기 있는 기능 요청이었고, 개발자들이 이 흥미로운 기능을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Broadcast input experience

웹 검색은 커뮤니티 공헌이었습니다. 오른쪽 클릭 컨텍스트 메뉴가 활성화되면 사용자는 강조 표시된 텍스트에서 웹 검색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갖게 됩니다. 웹 검색은 기본적으로 Bing으로 설정되며, 개발자가 원하는 검색 엔진으로 기본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eb Search user experience

Windows 터미널 카나리아의 실험적 기능 소개

Windows 터미널은 다양한 형식으로 배포됩니다. Windows 터미널 제품군에 Windows 터미널 카나리아를 추가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Windows 터미널 카나리아는 Windows 터미널의 새로운 카나리아 빌드로, AI 채팅 기능을 비롯한 실험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 터미널 카나리아의 새 빌드는 매일 밤 제공됩니다. 이 채널은 Windows 터미널 중 가장 안정성이 낮은 채널이므로 다른 누구도 발견하지 못한 버그를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신 비트를 원하신다면 이 빌드를 사용해보세요!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WSL)의 새로운 실험적 기능 - 자동 메모리 회수, 새로운 네트워킹 모드 등

WSL의 최신 릴리스에서는 새로운 실험적 기능과 몇 가지 중요한 품질 및 버그 수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실험적 기능을 추가하여 향후 기본값으로 적용하는 것을 검토 중인 WSL 개선 사항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WSL 가상 머신을 사용하지 않을 때 메모리 크기를 자동으로 축소하고, WSL 가상 하드 디스크를 희소하게 설정하여 디스크 크기를 자동으로 축소하고 디스크 공간을 절약하도록 하는 기능, Windows 방화벽 규칙이 WSL 배포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Hyper-V 방화벽, 네트워크 호환성을 개선하고 IPv6 지원 등을 추가하는 완전히 새로운 네트워킹 모드 등이 포함됩니다! 이 밖에도 세션 0에서 WSL을 실행할 수 있고, WSL GUI 앱에서 키보드로 Windows 스냅을 지원하는 등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SL 변경 사항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이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Microsoft는 매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의 생산성, 편의성 및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과 경험을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최신 뉴스를 확인하려면 Windows 개발자 센터를 방문하세요. 또한 개발자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원하는 경험과 기능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LinkedIn, X(구 트위터), Facebook, Instagram의 소셜 채널 @WindowsDev에 연락하여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간추린 링크

6개의 좋아요

가상 데스크톱 전환 애니메이션은 언제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