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특징

image

image

image

출처 : https://youtu.be/wnOZj2OhYjk

윈도우즈 폰 히스토리를 다룬 컨텐츠인데 MS의 특징의 공감이 가네요
일단 버티다 독점을 하면 정말 잘하지만 경쟁에는 취약한 MS
아마 MS 의 자마린 WINUI 도 이런 맥락으로 큰그림 그리면서
경쟁사들이 무너지길 기다리면서 로드맵에 충실한것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일단 독점 하면 잘하는데 브라우저는 독점해도 안됐지요

2 Likes

본문의 내용과는 전혀 상관 없지만…
예전에 어떤 책이었는지 아티클이었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지만 Microsoft 입사 지원을 위한 자기소개서에 회사 이름을 "Micro Soft"라고 적어서 지원자를 광탈시켰다는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sweat_smile::rofl:
죄송합니다ㅎ

2 Likes

MicroSoft Camel Case 입니다 ^^

2 Likes

MS가 한번 독점을 하면 잘한다구요?
C++/C#/F# 개발 언어 폭망, 윈도우 서버 폭망, 오피스 폭망 중, IE 폭망, 엣지 폭망, ML 폭망, 윈도우폰 폭망, 자마린(MAUI) 폭망, X-BOX는 돈으로 처발라서 그나마 유지 중…이제 남은건 윈도우 하나인데, 스마트폰이나 ios에 서서히 잠식 당하는 중,

2 Likes

정말 슬픈 건 말씀하신 것 중에 독점한 게 거의 없는 것 같네요 :cry:
그나마 IE 정도?

말씀하시는거보면 ChatGPT도 Bard에 따라잡힐 기세군요…;

전 그렇게 비관적으로는 보지 않는 편이긴한데…

기업의 행보야 그냥 좀 한발짜국 멀찍이 떨어져서 보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뭐 주주시라면 더 할말은 없겠지만요…!

적어도 기술적인 측면에서라면, 사용되지 않는 기술은 아무리 잘만들어졌어도 사장되는게 맞지요 ㅎㅎ 그런면에선 개발자가 맞춰가야할 거 같습니다.

1 Like

중구형 말이 너무 심한거 아니오!!!

1 Like

ChatGPT는 MS가 개발한게 아닙니다.
ChatGPT는 OpenAI라는 회사에서 만들었고, 이후 인재 영입 비용과 클라우드 비용이 감당이 안되서 수익률 100배를 조건으로해서 MS에서 투자를 받은것 뿐입니다.
그에반해 Bard는 구글 AI팀이 만든게 맞구요.
자신이 믿는 것을 지지하는건 좋지만, 맹목적인 지지는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들까지 피곤하게 만들 뿐입니다.

워워… 진정하세요…

적어도 기술적인 측면에서라면, 사용되지 않는 기술은 아무리 잘만들어졌어도 사장되는게 맞지요 ㅎㅎ

이걸 봐서라도 @Vincent 님이 MS에 대한 맹목적인 지지를 하고 계신걸로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MS가 만들었든 투자를 했든, 사용되지 않는 기술이면 그냥 역사 속으로 잊혀지는게 맞다는 의견이신거 같은데요.

다들 MS 얘기만 나오면 날이 서는 느낌이네요.
조금 더 (기술적으로) 건설적인 이야기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2 Likes

이건 다 MS 때문 임 ㅋ

닷넷은 자바에 밀려
운영체제는 리눅스에 밀려
모바일은 플러터에 밀려

물론 반박시 님말이 다 맞음…

MS 여 언제쯤 비상하냐 ???

@Vincent 님의 댓글, 혹은 언급하시려고 했던 댓글을 정확히 인용해주시고, "맹목적인 지지"라고 볼 만한 부분이 어떤게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셔야 오해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달아주신 댓글은 다음의 CoC를 지키지 않는 것으로 이해되오니 좀 더 사려깊은 커뮤니케이션을 부탁드립니다.

당신이 존중받기 원한다면, 상대방도 존중해주세요. 모두가 동시에 합의에 이르게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의견의 불일치가 형편없는 행동이나 매너에 대한 변명이 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따금씩 좌절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좌절로 인해 개인적인 공격을 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불편해하거나 위협을 느끼는 커뮤니티는 생산적인 커뮤니티가 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닷넷데브의 일원들이 닷넷데브 외부 사람들은 물론 커뮤니티 내부의 다른 일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존중받기를 기대합니다.

단어나 어휘 선택에 신중을 기하세요. 닷넷데브의 모든 사람은 그 배경과 상관없이 모두 환영받고 있다고 느껴야 합니다. 커뮤니티의 동료 일원들에게 예의바르고, 존중하며, 공손하게 대해주세요. 성별, 성 정체성이나 성 표현, 성적 지향성, 장애, 신체적인 외모, 신체 크기, 인종, 종교와 관련된 공격적인 언급, 공공 장소에서의 성적 이미지 게시, 실제의 또는 은연 중의 폭력, 위협, 억압, 스토킹, 팔로잉, 괴롭힘의 성격이 있는 사진이나 레코딩, 얘기나 다른 행사의 흐름을 끊는 지속적인 개입, 부적절한 신체 접촉이나 원치 않는 성적인 관심 등은 용인되지 않습니다.

참고: 커뮤니티 행동 규범

4 Likes

흠… 근데 닷넷데브와서 MS 까고있는건 누워서 침뱉기 아닌가요 …ㅎㅎ

해당 컨텐츠를 보면서 일부 공감가고 어찌됐든 커뮤니티에서도 관심 가질만한 내용같아서
퍼온것데 괜한 분란만 조장한것 같군요
해당 쓰레드는 삭제 요청하겠습니다;;;

MS가 잘못했네요… :rofl:

저 역시도 Microsoft의 전략적 선택이 실패하는 것이 많이 안타깝고 아쉬운 생각이 드는 일이 많습니다. 실제로 아쉬운 경험도 많이 했었고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배신감을 아무렇게나 분별없이 발산하며 건전한 커뮤니티 분위기를 해치는 일은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분노나 비난보다는 비판하는 자세를 가지고 날카로운 피드백을 통해 Microsoft를 채찍질하는게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댓글로 토론하는 내용들을 좀 더 검토해본 뒤, 계속해서 소모적인 논쟁이 벌어지는 것으로 보일 경우 이 글의 댓글 기능을 정지시킬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커뮤니티는 건설적인 토론을 하기 위해서 모이는 공간입니다. 일방적인 비난으로는 아무것도 개선되지 않는다는 점을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4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