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제 PC에 뒷문을 만들어놓았다는 것인가요?

Continuing the discussion from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사용자 경험의 불편함:

이것이 커다란 문제 아닌가요?

1개의 좋아요

먼저 현재 윈도 업데이트에 관한 정책에 이슈를 제기하는 부분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립니다.

현재의 업데이트 정책은 마치 잠수함패치로 불릴만하게 내부적으로 업데이트 하는듯 하지만, 이 업데이트의 주기나 자동 업데이트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MS 윈도에서는 업데이트를 자동적(반강제적)으로 하도록 하는 주제를 예전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윈도를 업데이트 하지 않아놓고는(사용자가 중지) OS 보안의 문제를 MS 윈도의 문제로 전가하는 부분을 방지하는 것이기도 하지요.

현재의 윈도11도 대부분의 유저가 그러하듯이 불만이 많습니다. 솔직히 저도 큰 문제를 느끼지는 못하지만 문제보다는 ‘완성도’ 면에서는 저 또한 불만이 많습니다. 윈도11이 나온지가 언젠데 아직도 제어판을 통합하지 못한게 가장 단편적인 상황이죠. 이러한 상황으로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MS에 불만이 많습니다. 또한 이슈제기도 어느정도는 이해합니다.

1개의 좋아요

두번째 내용입니다.

그러나 윈도 업데이트가 이렇게 동작하는걸 불만으로 이야기할 수는 있으나, 이게 AI로 돌아간다던지, MS가 제어권을 가저간다던지 하는 부분은 개발자의 시각으로서는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설명하는 대상은 비개발자에게 해야하는 설명 방식입니다.
여기는 (C#, 닷넷)개발자 커뮤니티 입니다. 윈도도 당연히 거기에 포함해서 이야기 할 수는 있으나 우리가 이야기해야하는 방식은, 그래서 A 방식으로 가면 좋겠다던지, 아니면 특정 방식이 개인정보나 다른 부분에 위배되는 내용이 아니냐 하는 등의 대화 방식입니다.

이슈를 제기하시는건 좋으나 조금 다른 방식으로 대화하시는게 좋지않을까 하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해당 내용은 운영진과는 상관없이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2개의 좋아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엄청 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되는 것인가요?

내 사유물에 대한 변경이 나도 모르게 진행되는 것은 커다란 문제죠.

업데이트 결정을 사람이 하든, MS 내부의 인공 지능이 하든, 로컬 인공지능이 하든,

내가 개발자든, 비개발자든 말이죠.

특히 개발자 입장에서는 배포시마다 불안 요소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표현들의 맥락이 크게 다른 것 같지는 않은데,

아래는 조금 과도한 철침대 아닐런지요?

1개의 좋아요

고맙습니다!

1개의 좋아요

제가 조금 과하게 이야기했나 보군요. 알겠습니다.

설 잘 보내세요.

1개의 좋아요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1개의 좋아요

닷넷데브는 Microsoft의 팬덤 커뮤니티가 아닙니다. 운영진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은 MS의 기술적·정책적 행보에 대해 얼마든지 비판적인 견해를 가질 수 있으며, 저 또한 필요할 때마다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판의 자유’가 '건설적이지 못한 태도’까지 정당화하는 것은 아닙니다.

논의 중 나타난 “그럼 마이크로소프트가 엄청 잘하고 있다고만 얘기하면 되는 것인가요?” 와 같은 냉소적인 반응은 성숙한 토론을 저해하는 과도한 표현입니다. 이에 대해 운영진으로서 다음과 같은 가이드를 드립니다.

1. 이분법적 태도 지양

"비판이 아니면 찬양"이라는 식의 극단적인 이분법적 논리는 대화를 막다른 길로 몰아넣습니다. 상대방의 기술적 조언이나 반론을 단순한 '찬양’으로 치부하는 것은 온라인 행동 강령‘상호 존중’ 원칙에 위배됩니다.

2. 비판의 근거와 대안 제시

단순한 불만 토로(Complaint)를 넘어, 개발자 커뮤니티에 걸맞은 기술적 근거와 함께 대안을 고민하는 비판(Criticism)을 지향해 주십시오. 대안 없는 비판이 반복될 때 커뮤니티의 논의는 생산성을 잃게 됩니다.

3. 전문가다운 소통 (Professionalism)

이곳은 개발자들이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장입니다. 감정적인 대응이나 비꼬는 표현보다는 데이터와 논리에 기반한 소통을 통해 커뮤니티의 품격을 유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잘못했습니다. 리더님.

건설적인 후속 논의가 더 이루어질 수 있는 포스트가 아니라고 판단하여, 이 스레드 역시 잠그도록 하겠습니다. 이의가 있으신 경우 절충과 논의가 가능하오니 편하게 말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