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가사 검색 및 mp3파일에 가사 넣기v1.0

C#으로 처음 프로그램 만들어 보았습니다.
노래 가사를 가져와 저장하고 mp3파일에 가사를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GitHub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GitHub 주소 : https://github.com/SSstupid/Search_Lyrics-and-Put-Lyrics )

Step2

F2Step1

GitHub를 처음 써보는데 아직도 사용법을 모르겠습니다.
GitHub홈페이지에서 직접 파일 업로드를 실행하면 누락되는 파일이 생기고 Visual Studio - 팀 탐색기에서 Push하면 빈 폴더만 올라가네요…
현재 GitHub에서 다운시 Form1.resx을 보안해제를 해줘야 빌드가 가능합니다.
원래 이런 작업이 필요한건가요?(프로젝트 순정을 통째로 그대로 올렸습니다.)

좋아요 8

github를 웹에서 자체로 사용하시는건 불편함이 있습니다. 물론 직접쓰셔도 됩니다.

그래서 편리함을 위해 무료 github client를 사용합니다. 아틀라시안 사의 소스트리, github에서 만든 github desktop이 유명하고, 유료 github client로는 gitkraken이 있습니다. 저는 웬만하면 사용하시는 걸 적극 권장하며, 저는 github desktop쓰고 있습니다.

그렇게 클라이언트를 통해 웹에 만들어둔 저장소를 clone 해서 내 pc에 다운로드합니다. 거기에 소스를 옮기시면 client가 차이점을 감지해서 원격 저장소와 차이점을 띄워주며, commit를 통해 local git에 소스를 저장하고 push를 통해 local git과 원격 git과 동기화합니다.

좋아요 3

a. Github 사용 방법이 아니라, Git의 개념을 먼저 이해하시고, 소스 코드 버전 관리를 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Github는 Git을 호스팅하는 수 많은 옵션 중 하나일 뿐입니다.

b. Windows Forms, 특히 resx 같이 base64와 XML 파일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소스 코드들은 디자이너에 의존해서 개발을 해야 하다보니 Git이나 Subversion 등의 버전 관리 도구와 상성이 매우 안좋습니다. 혼자서 프로젝트를 관리할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러 사람과 공동으로 작업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Git의 특성 상 conflict가 잘 발생하고, 자동 merge를 처리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상대적으로 덜 충돌이 발생하는 XAML 기반의 WPF를 사용하는 것이 git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에는 조금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Windows Forms의 경우 디자인 타임 기반이 아닌 코드 기반으로 개발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좋아요 5

제 경우에는 앞서 말씀 드린 내용 + 깃헙 액션의 윈도우 서버 기반 Continuous Integration을 적용해서 자동으로 바이너리를 빌드하고 파이프라인 결과물로 자동 업로드하는 사례를 두 가지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처음에 Windows Forms으로 시작했다가 High DPI 문제 등을 처리하기 힘들어서 WPF로 전향한 식탁보 프로젝트입니다.

또 하나는 WSL 관련 샘플 프로젝트로 시작한 WSL Manager라는 .NET Core 기반의 Windows Forms 샘플 프로젝트입니다.

도움이 되실까 싶어 공유드립니다.

좋아요 5

엄청빠르네요…

image

테스트도 한번 해봤습니다. :+1:


그리고,

@Stupid README.md 마크다운으로 설명 서식도 조금 꾸며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잘봤습니다. :grinning:

좋아요 2

댓글, 사용 후기 감사합니다.
rkttu님 GitHub를 보니 ReadME.md가 깔끔하더라구요 ㅎㅎ
많이 보고 배우겠습니다.

지금 C#공부 없이 그냥 C, Linux 등등 경험으로 만들어 본것이라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C# 자습서를 보고나면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가능한 소스 깔끔하게 하고
Selenium 방식이 아닌 알송에서 가사를 받아오는 방식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잘 배우고 다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3

참, 음악 가사를 다루신다고 하니까 생각나서 우려되는 점 하나를 더 덧붙입니다.

잘 조명이 안되는 것 같은데, 가사도 지적재산권으로 관리되는 자산이기 때문에 오디오 스트림과 마찬가지로 저작권법 위반이나 DMCA (Digital Millenium Copyright Act) 위반 요소가 혹시 있지 않은지 잘 검토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결이 다른 내용일 수는 있지만, 음악 콘텐츠에 관하여 최근 큰 이슈가 되었던 youtube-dl 프로젝트의 사례를 면밀히 검토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좋아요 4

안녕하세요 Stupid 입니다.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노래 다운로드에 대해서 그렇게 생각해본 적은 없네요.
알아보니 공유, 업로드에 대해서는 안된다고 정확히 나와있는데
가사를 받는것에 대해선 정확하게 나오진 않네요.

사적이용을 위한 복제. 한정된 범위에서 가능하는 말이 있어서 가능한 것같긴 합니다만…
자세히 알아보고 정확한 결론이 안나오거나 불법일시 조치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