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데브가 어느정도 대외적으로 커뮤니티로서의 지명도를 얻은 덕분에, 감사하게도 많은 기업들의 채용 담당자께서 채용 공고를 닷넷데브에도 기꺼이 올려주고 계십니다.
다만, 닷넷데브가 어떤 커뮤니티인지 정확한 이해 없이 기계적으로 공고를 포스팅하는 경우 (예: 자바 및 JSP 개발자 채용이 필요한 상황에서 닷넷데브에도 채용 공고 포스팅을 올리는 경우)도 가끔 눈에 띕니다.
일단 커뮤니티의 다양성 관점에서, 그리고 닷넷 개발자 분들께도 더 넓은 기회를 드리는 것은 타당하고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기에 특별한 제약을 두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닷넷 에코시스템을 선호하고 본인의 커리어패스를 만들어가고 싶어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경험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에 따라 커뮤니티의 의견 수렴을 거쳐 실제로 닷넷 에코 시스템 (C#, ASP.NET, C/C++, JavaScript, TypeScript 등)과 연관성이 있는 채용 공고만 선택적으로 운영진의 판단 하에 큐레이션을 거쳐 게시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할지 아니면 현행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의견 수렴을 거치기 위해 자유 게시판에 글을 남깁니다.
커뮤니티 멤버 여러분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향후 구인 공고글 게시 정책 수립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채용공고를 올리는거는 좋지만 채용공고를 그냥 링크와 몇줄만 올리는건 지원자 입장에서 뭐하는 회사인지를 잘 모릅니다. 예를 들어서 링크드인이나 해외 개발자 뽑는 회사들의 채용공고를 봐도 이회사가 어떠한 경력과 기술을 요구하는지 이회사가 어떠한 모티브를 갖고 있어야한다는게 있는데 공고에 보면 어떠한 기술을 쓰고 요구하는지에 대한 명확하게 적어놓은 회사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포스트할때 해외공고처럼 기술, 요구사항(ex.경력,연봉), 인사관련자의 이메일(ex.질문사항)같은 틀을 마련해서 개시하게하면 어떠한가 생각합니다.